“태양광 프로젝트라면 30억 달러라도 투자할 수 있다”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인 워런 버핏이 한 말이다. 또, 최근 독일은 오는 2038년까지 온실가스의 원인인 석탄을 이용한 화력발전을 중단, ‘탈석탄 에너지 독립국’을 실현하기 위해 계획을 추진 중이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인도 태양광에 주목하고 독일을 비롯한 여러 나라가 탈석탄을 부르짖는 등 세계는 이미 태양광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말할 수 있다.  

우리나라도 오는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비율을 20%로 확대하기 위한 ‘재생에너지 3020’ 정책을 발표, 재생에너지 비율을 높이기 위한 계획을 수립 중이다. 이에 주목받는 재생에너지가 있었으니 바로 풍력 에너지와 태양광 에너지다.  

설명에 따르면 태양광 에너지는 태양열 집열판 및 태양광 패널 등 태양광 발전소 설치비용 대비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난 가성비를 갖추고 있다. 또 가정용 태양광 발전소뿐 아니라 개인이 태양광 발전소를 분양받을 시,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기에 태양광 발전소로 제태크를 하는 이들도 느는 추세다.

개인이 분양받은 태양광 발전소 설비에서 생산된 전력은 한전에 판매, 이익을 얻을 수 있는데 태양광 발전소는 한번 설치 후 30년 후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만 교체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태양광 발전소를 통해 창출되는 수익은 노후연금이라 불리기도 한다.  

하지만 태양광 발전소를 통해 안정된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한 태양광 분양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최근 제주시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한 철회 루머가 나왔음에도 변함없이 제주도 태양광 발전소 사업을 추진 중인 경원파워(주)의 조영호 대표는 철저한 현장 조사를 통해 문제가 되지 않는 토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전국 및 제주도 태양광 발전소 분양업체 경원파워(주)를 운영하는 조영호 대표는 태양광과 관련된 각종 세미나 및 회의에서 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조언할 만큼 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조예가 깊다. 특히 경원파워(주)는 태양광 발전소 분양 업체로 불리며 신재생에너지의 보급을 이끈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전국 및 제주도 태양광 발전소 분양을 전문으로 하는 경원파워(주)는 현재 경북 포항 1~2차, 충북 제천 1~3차, 경북 의성 1~9차, 제주 한림읍 1~5차 등 99㎾급 태양광 발전소 300기 이상을 분양 마감했으며 현재도 성황리에 각 지역의 태양광 발전소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 및 제주도 태양광분양업체 경원파워(주)의 조영호 대표는 “신재생에너지 불모지인 대한민국을 태양광으로 밝히고 싶다”는 뜻을 내비치며 태양광 에너지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태양광 분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원파워(주)의 홈페이지에 접속, 도움 받을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