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모집이 모두 끝나고 다시 재도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기숙학원을 찾고 있다. 주변의 유혹을 멀리하고,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하는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 기숙학원을 찾고 있다.

기숙학원은 통학시간의 낭비를 줄이고, 집에서 허비하는 시간과 휴대폰 등 전자기기 들을 통제할 수 있고 각종 유혹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벗어나 공부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월 300만원 가까운 경제적인 비용부담 때문에 망설여진다. 

경기도 양평군 양수리 위치한 메가셀프 독학기숙학원은 월 150만원의 비교적 적은 부담으로 공부할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메가셀프는 독학기숙학원이다. 이 학원은 학교처럼 진행되는 의무적인 수업을 듣지 않아도 된다. 이러한 점 때문에 먹고, 자고, 공부하는 기숙학원이어도 비용이 현실적이다.

독학으로 공부하려는 학생들은 자기만의 복습시간을 충분하게 확보하려는 학생들이다. 성적이 상위권인 학생들은 일부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중위권 성적의 학생들 중에 특정 과목만을 해결하면 빠르게 성적향상이 되는 경우도 있다. 

그런가 하면 획일적인 수업방식에 적응 못하는 경우의 학생들도 존재한다. 아예 기초가 부족해 종합반의 수업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학생들도 많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서 자신이 희망하는 선생님의 인강 강의를 집중적으로 반복하며 학습을 하고 자기만의 복습시간을 충분하게 확보하며 공부하는 곳이 독학기숙학원이다. 

아침 6시 30분에 기상하여 밤 12시까지 규칙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관리가 철저하다.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면 성공적인 재수생활이 가능하다. 학습관리와 함께 시설 또한 생활하기 여유 있고 편안하다. 세탁은 물론 청소까지 모두 관리가 되므로 공부하기에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학원이다. 

메가셀프 독학기숙학원은 수능 전문 강사들이 상주하며 개인의 특성을 살리는 공부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일부 이해가 부족한 부분들을 1:1로 과외식 질문을 받으며 해결해주는 장점이 더해진 학원이다. 매월 1회씩 전국모의고사를 실시하며 성적을 분석하고 해결방법을 컨설팅 해준다.

소수정예이므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는 것이 학원 관계자의 조언이다. 서울 강남에서 30여분 거리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을 하여 상담하는 것이 유리하다. 학원의 자세한 커리큘럼이나 궁금한 사항들은 전화 또는 ‘메가셀프 독학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