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급변하는 기술과 환경에 맞는 개인 경쟁력을 갖춰야 오랫동안 종사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갖출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여론조사 방식의 국민참여 플랫폼 운영사 위드인(대표 이영규)는 여러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재모집을 통해 청년은 물론 중장년 및 노년층, 재택프리랜서알바 및 주부프리랜서알바 등 다양한 형태로 일자리 창출과 소득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위드인은 인터넷으로 여론조사는 물론 인재모집과 쇼핑몰 입주까지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는 중으로 정치, 경제, 스포츠, 사회문화 등의 분야에서 동향파악과 여론확인, 예측을 위한 설문조사를 주로 실시하고 있다.

이런 조사는 통계 비교나 정확성 확보를 위해 꾸준히 진행 하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조사 참여자들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만큼 위드인은 조사에 참여하는 활동만으로도 설문요원 프리랜서로써 소득창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히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설문제안이나 뉴스확인 및 제공과 같은 일상적인 온라인 활동으로도 소득창출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최근에는 설문조사와 함께 특종뉴스 분야의 참여로도 분야를 넓히며 설문조사 요원 외에 뉴스기자 요원도 모집 중으로, 우리 사회의 여러 문제에 대한 생각을 올리면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위드인에서 활동하여 쌓인 포인트는 현금처럼 위드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백화점상품권이나 현금교환 및 기부도 가능하다. 위드인 자체 쇼핑몰은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입주업체도 지속적으로 모집 중이다.

위드인 관계자는 “여론조사 포털로써 투명한 여론의 방향성을 안내하고 특종뉴스 전달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여기에 무엇보다 정부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좋은 세상으로 바꾸려는 마음들을 모아 우리 삶의 쉼터로 자리매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드인의 여론조사 참여 및 뉴스제보 등에 대한 참여는 위드인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