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대형슈퍼마켓부문 9년 연속 1위 수상(역대9회)

▲ 사진 = GS수퍼마켓 서비스수상 그랜드슬램 당성 기념 행사이미지

GS수퍼마켓이 서비스관련 대외 수상에 있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이달 11일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대형 슈퍼마켓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여, 3년 연속 1위(역대 7회)에 선정됐다.

이는 7월에 수상한 한국서비스대상 종합 유통부문 종합대상 5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대형수퍼마켓부문 3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대형슈퍼마켓산업에서 9년 연속 1위에 이은 쾌거로, 이를 기념하고자 GS수퍼마켓에서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왕대박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GS수퍼마켓은 차별화된 상품, 서비스의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당당히 당당히 서비스 관련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것이다.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제철 관련 상품을 선정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우수농산물 하우스밀감(1.2kg/팩)을 9,980원, 횟감용 생굴(100g) 1,480원, 국산고등어자반(특대/1손)을 5,980원에 판매한다. 

특히, 20일(토) 단 하루 ‘돼지 잡는 날’ 행사도 진행한다. 국내산 냉장 목심/삼겹살(100g)를 행사 카드(KB국민, 신한, NH농협,팝카드)로 결제시 각 1,690원/1,790원에 구입이 가능하며, 돈육 앞다리, 등갈비 등 다양한 종류의 관련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GS수퍼마켓은 가을철 구매 빈도가 높은 제철 채소/수산 관련 상품을 최저가로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상건 GS리테일 수퍼마켓 마케팅팀장은 “GS수퍼마켓의 고객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 활동으로 대한민국의서비스 관련 상에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여 기쁘다”며 “현재보다 더 나은 즐거움과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방법론을 개발한 것으로, 한국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한국서비스대상은 국가품질상을 주관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국내 서비스 산업의 품질수준을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주관하고 있는 상으로, 경영전반에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을 전개하여 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이 수상하고 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개발한 모델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 지표로 관련 우수 기업을 포상하고 있다.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써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여 현 수준을 보다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