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축제와 함께한 추억 주제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 포스터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진안홍삼축제와 함께한 순간을 담은 사진과 그 속에 담긴 추억을 올려주세요!”

진안군이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2018 진안홍삼축제 SNS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진안홍삼축제를 홍보하고 SNS 이용자들의 축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진안홍삼축제와 함께한 행복한 순간’이다. 축제 기간 현장에서 찍은 본인이나 가족, 연인이 함께 나온 사진, 축제장 및 진안의 주요관광지 풍경이 담긴 사진이면 1인 4매까지 출품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진안군 페이스북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과 함께 사진을 남기고 원본파일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1차 내부 심사와 2차 인기투표를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디지털카메라, 진안홍삼 농축액, 홍삼스파 티켓 2매, 진안홍삼 절편이 선물로 증정된다.

진안군은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모두 5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딱딱한 팩트 위주의 정보 전달을 지양하고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흥미로운 이미지·영상 콘텐츠로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

육완문 기획홍보실장은 “진안군을 사랑해주시는 SNS 팬 여러분을 위해 작지만 특별한 추억을 드리기 위해 이번 SNS 사진공모전을 준비했다.”며 “팬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진안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와 함께 주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행정정보 중심의 콘텐츠를 적극 발굴·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을 열어 ‘진안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트위터 '팔로우'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블로그는 진안군 블로그에서 프로필 하단에 있는 '이웃맺기'를 누르면 된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