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데일리그리드] 강원도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도 및 시군 도시재생 업무 관계자와 시군별 도시재생지원센터 직원 등 9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담당자 합동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도시재생활성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제고를 통한 역량강화는 물론 공무원 및 유관 단체 담당자들 간의 사업성과와 경험공유를 통한 교류와 소통을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반영선 경상북도 도시재생위원으로부터 영주시 도시재생 사례에 대한 특강과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스마트시티 특별위원회 김갑성 위원장 으로 부터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도시재생에 대한 특강이 진행 된다.

둘째 날에는 국토교통부 실무자로부터 도시재생 뉴딜 사업계획 작성에 대한 노하우에 대해서도 배울 예정이며, 지역에 방치된 폐광산을 활용하여 예술을 캐는 광산으로 재탄생시킨 삼탄아트마인 견학을 통해 새로운 공간을 탄생시키는 예술적 영감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도 주어진다.

황환효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현 정부 핵심 국정과제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강원도 맞춤형 도시재생사업과 지속가능한 도시혁신 추진에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