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6 22:20 (수)
온라인마케팅 전문 온라인사업지원센터, “검색광고 매출로 연결돼야”
온라인마케팅 전문 온라인사업지원센터, “검색광고 매출로 연결돼야”
  • 조남욱 기자
  • 승인 2018.10.1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발간한 ‘2016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 및 분석’에 따르면 가장 선호하는 광고유형은 검색광고였으며, 다음으로 배너광고와 보상형광고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라인광고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로는 ‘상품, 서비스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서’라고 남자는 65.5%가 여자는 71.9%가 응답했다.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의 검색광고 선호도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검색광고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조언한다.

 

온라인마케팅 전문 온라인사업지원센터 관계자는 “검색광고는 누구나 접근하기 쉽고 타 광고에 비해 가격도 저렴해서 대다수의 광고주분들이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히 홈페이지를 만들고 키워드를 선정한다고 해서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온라인사업지원센터 는 단순히 순위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아닌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고객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키워드를 도출해내고, 소비자들이 해당 키워드로 검색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매출 목표 설정부터 전략수집, 광고노출, 모니터링 및 관리, 매출 목표 도달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전문가들이 업종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온라인마케팅 온라인사업지원센터는 웹솔루션제작과 바이럴마케팅, SNS마케팅 등의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을 집행하며 PC와 Mobile 사이트 컨설팅 및 디자인까지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웹에이전시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