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남정완 기자]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화웨이 워치 GT와 화웨이 밴드 3 프로를 포함한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 2종을 발표했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HUAWEI Mate 20 Series)와 함께 공개된 이 2종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활동을 기록하고 과학적 연구에 기반한 피트니스 코칭을 제공받을 수 있다.

 

화웨이 워치 GT는 클래식한 손목시계 디자인, 초고용량 배터리, 저전력 소모, 정교한 액티비티 트랙킹 및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특징으로 하며, 고성능 자동차를 일컫는 GT(Grand Tourers)라는 이름을 통해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강조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스마트폰의 연장선 상에 있으며, 핸드셋 기능을 보완하여 사용자가 디바이스에서 더욱 많은 것을 얻도록 돕는다. 화웨이 워치 GT는 주변 세상에 높은 호기심을 가진 도시 탐험가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웨어러블의 가장 흔한 취약점 중 하나인 배터리 지속 시간 문제를 해결했다.

화웨이 워치 GT는 사용자의 활동 유형에 따라 퍼포먼스 및 효율성 모드를 전환하는 혁신적인 스마트 절전 알고리즘(smart power-saving algorithm)을 기반으로 배터리 지속 시간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프리퀀트 유즈(frequent use) 모드 에서 최대 2주 동안 충전없이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화웨이 워치 GT의 듀얼코어 아키텍쳐는 사용자에게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효율을 동시에 제공한다.

화웨이 워치 GT는 향상된 성능과 새로운 기능 외에도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1.39인치 454x254 AMOLED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정보를 보다 선명하게 보여주며, 스테인레스 스틸과 세라믹 베젤을 적용한 듀얼 크라운 디자인 바디는 DLC 다이아몬드 카본 코팅 처리되어 수십 년 이상 유지되는 내구성을 확보했다. 10.6mm 케이스 바디는 2가지 밴드 옵션(듀얼 컬러 실리콘 밴드 및 가죽 밴드)과 호환돼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밴드를 선택할 수 있다.

화웨이 워치 GT는 초고용량 배터리 수명과 함께 업계 최고의 위치 추적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3대 위성 항법 시스템인 GPS, 글로나스(GLONASS)와 갈릴레오(GALILEO)를 동시에 지원해 보다 정확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화웨이 워치 GT의 트래킹 알고리즘은 상반되는 신호가 있는 지역에서도 일대일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도록 트래킹 데이터를 최적화한다.

화웨이 워치 GT는 스포츠 용도로의 사용자 니즈도 충족시키는데, 탁월한 위치 추적 기능을 바탕으로 다방면의 스포츠 활동 기록을 지원하며, 이는 실내 운동, 달리기, 등산, 사이클링, 야외 수영 등을 아우른다. 화웨이 워치 GT는 심박수를 과학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사용자가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 코칭 기능도 지원한다.

TruSeen 3.0 심박수 모니터링 기술은 사용자가 운동할 때와 쉴 때의 심박수를 측정한다. 이 솔루션은 혁신적인 PPG 광학, 하드웨어 설계 및 AI 알고리즘을 결합한 것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의 정확한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화웨이 워치 GT의 스포츠 모드(Sport mode)에서는 미리 설정된 목표 심박수에 따라 운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알람을 설정할 수 있으며, 휴식 모드(Rest mode)에서는 사용자의 심박수를 자동으로 모니터하고 기록한다. 또한 화웨이 워치 GT는 비가시광선을 이용해 사용자의 수면 중 심박수를 모니터링한다.

 

현존하는 스마트 밴드는 간단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만을 제공하고 표준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양의 데이터가 의료용으로 적합하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화웨이는 향상된 심박수 및 수면 모니터링을 비롯해, 보다 정밀하고 전문적인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스마트 밴드인 화웨이 밴드 3 프로를 출시했다.

화웨이 TruSeen 3.0을 통해 화웨이 밴드 3 프로는 하루 동안 사용자의 심박수를 정확하게 모니터링 하며, 기존처럼 눈에 띄는 조명을 사용하지 않고도 심박수를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도록 IR(적외선) 센서를 새롭게 적용했다.

화웨이 밴드 3 프로는 TruSeen 3.0를 구동하는 동일한 기술을 활용하고, 화웨이 TruSleep 2.0 기술을 통해 수면 패턴을 추적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모든 기술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기관과 협력하여 개발됐으며, 화웨이의 웨어러블 제품이 고도의 기능성과 전문성을 갖췄다는 것을 보장한다.

화웨이 밴드 3 프로에는 0.95 인치 HD AMOLED 컬러 터치 스크린이 탑재되어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는 한층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제어 기능은 쉽고 직관적이며 사용자는 수직 또는 수평으로 스와이프하거나 화면을 가볍게 터치하여 홈으로 돌아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화웨이 워치 GT 스포츠, 화웨이 워치 클래식, 화웨이 밴드 3 프로의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199유로, 249유로, 99유로다.

남정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