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정예 교육 전문으로 알려져 있는 서울 강남/홍대 ABC승무원학원이 지난 9월 18일부터 시작한 수시 1차 합격생을 포함해 현 시점까지 누적 수시 합격생 2000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여름방학부터 합숙프로그램(기숙사운영)을 시작해온 ABC승무원학원은 정규반 및 단기프로그램을 통해 다수 인원이 합격하게 됐다고 전했다.

학원 측에 따르면 이번 수시1차를 겨냥하여 면접 예상 질문을 분석하는 전문팀을 구성, 전 현직 항공운항과 교수진 특강, 항공과 재학생 멘토링, 4년제 항공서비스학과 시사, 인성 질문 대비 등을 통해 이와 같은 결과가 가능했다고 한다. 

추가적으로 ABC스튜어디스학원은 수시2차/정시 지원자를 위한 추가적인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실전면접반을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 학원에서는 주요 항공과 대학 면접 관련 사항을 단기간 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기간은 10월 27일부터 수시종료 시점까지 이어진다. 반 편성은 고3 위주의 5개반으로만 구성된다. 인원 편성은 소수정예승무원학원인 만큼 반마다 10명 내외로 이뤄진다.

이번 실전면접 단기반은 11월에 진행될 2차 수시면접대비에 집중하며 여기에  개인별 이미지메이킹 등을 통한 개인별 학습 전략 세우기도 준비돼 있다. 전현직 항공과 교수 전담 아래 대한항공승무원, 아시아나항공승무원출신 선생님과 함께 철저한 면접대비와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주요대학 항공과 대학 컨설팅, 수시 전형 컨설팅도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수강생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등 주요대학 입시를 위한 분석자료, 기출문제, 답변노트, 재학생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이외 면접질문 암기가 아닌 면접질문 독해를 위한 강의를 제공하여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학원 관계자는 “ 수시1차에 결과를 아쉬워하는 항공운항과입시 수험생 및 학부모가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제대로 된 전문교육기관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가길 희망한다" 며 “이번 합격결과는 개개인 통계분석결과 면접 준비기간과 비례하며 항공운항과 준비는 고등학교 저학년(1,2학년) 시기부터 준비하는 학생들의 결과가 단연 우수했다” 고 밝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