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7 07:20 (수)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친환경제품 구입시 최대 20% 적립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친환경제품 구입시 최대 20% 적립
  • 강성덕 기자
  • 승인 2018.10.2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농협, 25일부터 '그린포스' 구축 기념행사 시작
▲ 하나로마트에서 친환경제품 구입시 그린카드를 이용하면 최대 20%까지 포인트가 적립된다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환경표지 인증, 탄소발자국 인증 등 저탄소·친환경 제품을 포함해 유기농산물, 무농약농산물 등 친환경인증 농산물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20%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최대 20%?, 귀가 솔깃한 이 행사는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하나로마트와 그린카드 결제시스템인 '그린포스(POS)'를 새로 구축해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달 25일부터 실시한다.

농협 하나로마트와 환경산업기술원은 오늘(25일)부터 전국의 하나로마트에서 그린카드 포인트 적립을 시작한다. 이 카드는 친환경 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면 포인트를 적립해 경제적 혜택을 주는 신용·체크 카드다.

 

그린카드 사용자는 하나로마트에서 환경표지 인증, 탄소발자국 인증 등 저탄소·친환경 제품뿐만 아니라 유기농산물, 무농약농산물 등의 친환경인증 농산물을 구입할 때도 구매 금액의 최대 20%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전국 75곳의 하나로마트는 그린포스 구축이 완료됐으며, 나머지 2000여 곳의 매장도 올해 12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그린포스가 구축될 예정이다.

국환경산업기술원은 하나로마트 및 비씨(BC)카드와 이번 그린카드 결제시스템 구축을 기념하고 저탄소·친환경 제품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25일부터 2주간 그린카드 할인 및 추가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농협 유통계열사 75곳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탄소발자국, 환경마크, 친환경농산물 등을 인증 받은 세제, 음료수, 감자, 현미 등 총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제품들은 그린카드(BC카드·NH농협카드)로 결제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을 해주고, 에코머니 포인트도 최대 20%까지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 및 상품권 교환, 통신비 할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하나로마트의 참여에 따라 그린카드 사용자들은 국내 17개의 대형유통사·편의점·유기농매장에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