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원 기자가 만난 사람-(주)아이엠코리아 대표 이선옥

▲ 사진 = 이코노미뷰

[데일리그리드=이덕기 기자] 실용성과 편의성이 우선시 되는 시대가 찾아왔다. 과거에 사로잡혀 옛것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은 생명력을 잃는 결과를 초래한다. 어느 분야든지 마찬가지다. 이에 실용성과 편의성을 겸비한 제품이 장르를 막론하고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주)아이엠코리아(대표 이선옥)는 친환경 조립식매트 전문기업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이엠코리아는 원하는 모양과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유지 보수가 간편한 조립식매트를 선보여 업계와 대중의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아이엠코리아를 방문해 실용성과 편의성에 디자인까지 접목한 조립식매트의 경쟁력을 취재했다.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아이엠코리아는 친환경소재를 사용한 조립형 출입구 매트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다. 이곳은 우수한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이엠코리아의 매트는 타사의 매트와 본질적으로 차별성을 확보하고 있다. 매트는 보통 롤 타입을 떠올리기 쉬운데, 아이엠코리아가 취급하는 매트는 DIY(Do It Yourself) 방식으로 고객이 원하는 모양과 크기로 변경이 손쉽게 가능하다. 아울러 조립형 출입구 매트인 만큼 사용 후 매트에 손상이 발생하였을 때, 해당 매트 조각만 교체하면 다시금 새 매트로 재탄생한다. 이에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수많은 거래처를 확보해놓은 상황이다. 현재 아이엠코리아의 제품은 대구교육박물관, 군산시농업기술센터, 안성시 복합교육문화센터, 국립광주과학관, 한국문화연수원, 서울시데이터센터, 서울시청, 개포도서관, 국립농업과학원, 문정고등학교, 서울은평초등학교, 남산중학교, 용산중학교, 이태원초등학교, 곤지암리조트, KT위즈파크, 한국도자재단, 타임스퀘어,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 등 주요 관공서와 학교에 들어가 있다.

▲ 사진 = (주)아이엠코리아(대표 이선옥)의 친환경 조립식매트

쾌적하고 건강한 ‘아이엠매트’

아이엠코리아는 대표 브랜드 ‘아이엠매트(IM-MAT)’를 선보였다. 아이엠매트는 친환경 EVA 소재 및 나일론브러쉬 재질로 만들어진 쾌적하고 건강한 매트로 많은 명성을 쌓고 있다. 조립형 매트인 아이엠매트는 시리즈HA, FB, A, B, C, DQ, DT, H, K, M, Q, S, U, W, Y 등 다양한 디자인을 내놓고 있다. 혁신적인 시리즈라는 평을 받는 아이엠매트의 대략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다. 우선 매트 상단에 설치된 나일론브러쉬 구조가 신발 밑의 먼지와 수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줌으로써 기능적으로 아주 우수하다. 또한 아이엠매트는 배수성에도 강점을 보인다. 이 시리즈는 우천 시 매트 사이사이의 홈으로 배수가 되어 실내로의 수분유입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안전성도 아이엠매트가 지닌 장점인데, 미끄럼 방지가 여타 제품보다 탁월하며 눈에도 미끄러지지 않아 안전사고 예방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한다. 각각의 매트를 블록처럼 조립할 수 있어 간편한 설치가 가능해 이 제품은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하기도 한다. 아울러 부분오염 및 부분파손 시 상단에 설치된 매트만 별도로 교체하므로 전체를 교체해야하는 부담을 원천적으로 상쇄시켜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꼽힌다. 즉, 아이엠매트는 품질은 물론 경제성도 갖춘 제품이라는 것이다. 더 나아가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도 쉽게 마모되지 않고, 악천우 및 온도 변화에도 모양이 변형되지 않아 내구성도 훌륭하다. 여기에 더해 아이엠매트는 매트 무늬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하여 다양한 패턴 제작이 가능해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아이엠코리아 이두찬 사업부장(사진)은 “아이엠매트는 기능성, 배수성, 안전성, 편의성, 경제성, 내구성, 디자인 등을 두루 갖춘 혁신적인 브랜드로 각광받는 추세”라며 “설치 및 유지보스방법 또한 블록식으로 끼워맞추면 되므로 간편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아이엠매트는 관공서, 호텔, 대형빌딩, 쇼핑몰, 유동량이 많은 출입구 및 방풍실, 실내외복도 등에서 폭넓게 쓰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초기 투자대비 유지보수 비용도 저렴해

“아이엠매트는 EVA 소재를 적용하여 여름과 겨울에 이루 말할 수 없는 극한의 날씨가 찾아왔을 때 그 빛을 더욱 발합니다. 아이엠매트는 극한 날씨에 더욱 강해 쉽게 깨지거나 브러쉬가 눕지 않은 것은 물론 일반 매트 대비 교체주기가 무려 3배 이상 깁니다. 더불어 비오는 날에 중요한 배수성이 우수하고, 매트를 물로 쉽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이에 아이엠매트는 초기투자비용 대비 저렴한 유지보수가 가능합니다.”

아이엠코리아는 조립형 매트뿐만 아니라 시스템 매트(더스트매트)도 선보이고 있다. 시스템 매트는 알루미늄바 하단을 제작한 뒤 고무나 카페트받침의 매트를 위에 덮은 매립형으로 설치하는 매트를 일컫는다. 바닥에 매립형으로 무거운 카트나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도 쉽게 마모되지 않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즉, 시스템 매트는 알루미늄과 고무, 카페트 재질로 만들어진 내구성이 강한 고품격 매트로 이 제품 역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엠코리아는 ‘롤 매트’도 선보이고 있다. ‘롤 매트’는 수분,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해 이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렇듯 아이엠코리아는 ‘조립형 매트’는 물론 ‘시스템 매트’와 ‘롤 매트’ 등 다양한 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이엠코리아 이두찬 사업부장은 “친환경적인 기법과 최고의 기술력으로 새로운 매트시장을 열겠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주력하며 고품질의 제품으로 고객이 보다 나은 생활공간에 머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고객 한 명을 소중히 생각하고, 고객중심의 경영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기업 아이엠코리아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이덕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