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평소 자신의 생활 반경에서 자주 이용하는 장소가 있다. 르하임 일산후곡학원가점 한유선 점주의 경우에도 영어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도서관, 독서실, 커피숍 등 편안하면서도 경직되지 않은 분위기에서 작업하는 것을 즐겼다. 

이후 자연스럽게 창업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자신의 본업과 연계되고 정서적 안정을 느끼는 장소를 물색하던 중 르하임 가맹본부의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일산후곡학원가점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한다. 

익숙한 아이템으로 창업의 꿈을 실현한 그는 번역가로서의 본업과 사업가로서의 창업을 동시에 실현했다. 인터뷰를 통해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중·고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쳤고 현재는 번역가로 일하면서 르하임 스터디카페 일산후곡학원가점을 운영하고 있는 한유선 점주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제가 하는 일과 병행할 수 있는 사업을 찾던 중 무인사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무인 시스템으로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고, 시간을 자유로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게다가 도서관, 독서실, 커피숍 등 다양한 장소에서 번역 작업을 해오면서, 공부나 업무를 위한 최적의 공간에 대해 늘 고민하던 터라, 스터디카페야말로 저한테 적합한 사업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직접 이용해봤기 때문입니다. 여러 브랜드의 스터디카페에서 직접 제 일을 해보면서 장단점을 비교해 본 결과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안정적인 무인 시스템과 집중이 잘 되는 분위기, 그리고 눈이 편안한 조명이 아주 만족스러워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무인 시스템 및 공간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는 유행에 민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을 준비하면서, 그리고 매장을 운영하면서 생기는 크고 작은 어려움을 가맹본부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해주는 점이 가장 고마웠습니다. 또한 좋은 입지를 소개받은 점도 고맙게 생각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항상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입지선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가맹본부와 충분한 상담을 하시고 최적의 입지를 선택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최근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돌파했다. 한편 11월 같은 날 오픈하는 분당수내점, 영등포문래점과 김포운양점 등 9개 지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12월 또한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일산후곡학원가점 대한 사전예약과 타 지역에 관한 창업문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11월 29일(목)부터 12월1일(토) 부산 벡스코 창업박람회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