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를 달리다 보면 수많은 차들 중에서도 헤드라이트가 뿌옇게 보이는 차량들이 종종 있다. 이처럼 헤드라이트가 뿌옇다면 야간 주행이나 눈, 비가 오는 날 시야 확보가 어려워 안전운전을 기대하긴 어렵다. 시야확보가 어려우면 곧바로 사고로 이어지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헤드라이트는 변색, 황변의 이유로 색이 변한다. 또한 열에 의해 백화 현상도 나타나는데, 이는 라이트 코팅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산화되기 때문이다. 더불어 작은 이물질, 벌레 등으로 인해서도 헤드라이트는 손상을 입게 된다.
 
최근에는 셀프로 라이트복원을 하는 이들도 많지만, 이 경우 더 심하게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점에서 라이트복원을 의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구 달서구 성서 럭스서비스에 따르면, 라이트복원은 도시에서 주로 운전하는 운전자의 경우 가로등, 도로 불빛이 밝기 때문에 일상에서 필요성을 느끼기가 쉽지 않지만, 만약 안개가 짙거나 눈, 비가 내리는 날을 생각한다면 미리 헤드 라이트복원을 통한 시야확보를 해두는 것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된다.
 
럭스서비스는 라이트복원을 비롯해 스팀세차, 실내크리닝, 에바크리닝, 신차냄새제거,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한 차량 내•외장재 전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 달서구 럭스서비스 관계자는 “럭스서비스는 고품격 프리미엄 차량 내•외장 관리 전문 체인 업체로서, 단순하게 차를 닦는 세차장 개념을 넘어 내•외장재 케어까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구 수성구 럭스서비스 본점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 서비스에 정기적으로 참석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럭스서비스는 경찰 가족 및 경찰 모두에게 전국지점 매장 방문 시 공무원증 또는 재직증명서를 제시하면 서비스 이용요금 2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럭스서비스 전국지점 주소, 전화번호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