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김보기 센터장)에서는 인천관내 8개 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합 캠페인 및 또래상담 보고대회’를 진행했다.

지난 11월 24일(토) CGV 인천점과 구월동 일대에서 인천시의회 의원, 인천시 관계공무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도자, 연합회 소속 또래상담자 등 총 240여명이 참가한 이번 연합 캠페인 및 보고대회는 학교폭력 등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한 해 동안의 또래상담 활동을 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CGV 인천점에서 진행된 1부 보고대회는 인천권역 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 소속 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인천광역시장상, 인천광역시교육감상, 인천광역시의회의장상 등 우수 활동자 시상과 우수사례 및 활동내용 발표를 통해 연합회 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또래상담 활성화를 도모했다.

2부 캠페인은 구월동 일대에서 가두 행진으로 진행됐다. 최근 다양화되고 더욱 심각해지는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과 인식개선의 필요성을 알리는데 주안점을 둔 이번 거리 캠페인을 통해 또래상담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역할을 제고하고 청소년 문제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또래상담’ 활동은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친구문제, 가족문제, 학업 및 진로 등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고, 이들이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관내에서는 구별로 9개 또래상담 연합회가 운영 중이며, 각 구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및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