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6 20:45 (화)
産銀, 중소중견기업 전용 투자시장과의 연계 본격화
産銀, 중소중견기업 전용 투자시장과의 연계 본격화
  • 김옥윤 기자
  • 승인 2018.11.2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그리드=김옥윤 기자] 산업은행이 우리 경제의 허리인 중소중견기업의 혁신성장 가속화를 위해 기술집약, 고성장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2018년 KDB Investment Forum’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유망 중소중견기업들과 국내 선도 투자자들간의 교류기회를 마련함으로서 기업에게는 투자를 통한 추가성장의 계기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투자 플랫폼이다.

특히 산업은행이 기 조성한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용 성장지원 펀드를 활용하여, 지속성장 가능한 전통 중소중견기업의 투자시장과의 연계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2018년 제1차로 시행된 금일 Forum에서는 대형 제조업(항공기 부품 등), 의약, 소프트웨어, 소형 제조업(반도체 장비 등) 등  상장과 비상장을 망라한 유망 성장산업 기업들이 국내 대표 VC 및 PE 앞 열띤 IR을 실시하여 투자유치 및 협력기회를 적극 모색했다.

산업은행은 동 Forum을 선별된 투자자 협의체를 대상으로 연간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미래 한국경제의 지속성장을 위한 기술집약 중소중견기업들이 적시의 적절한 투자를 통해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