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해외 사업에 다각도의 노력을 펼쳤던 안연구소가 세계 10대 금융그룹인 멕시코 산탄데르은행에 온라인 보안서비스를 3년 간 공급하기로 계약했다. 이로써 안연구소는 우수한 기술력을 글로벌 차원에서 인정받게 됐으며, 향후 해외 사업에도 큰 탄력을 받게 됐다.

 

특히 이번 계약은 현재까지 국내 보안업계가 해외에서 올린 성과 중 규모면에서 최고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이번 성공사례가 안연구소만의 개가를 넘어 침체해 있는 국내 보안업계 활성화에 기인할지 기대된다.

 

안철수연구소는 멕시코 3대 은행이자 세계 10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산탄데르(Santander) 은행에 온라인 백신(MyV3), 키보드 보안 서비스(MyKeyDefence), 스파이웨어 퇴치 전문 서비스(MySpyZero), 온라인 개인방화벽(MyFirewall) 등 다양한 온라인 보안 서비스에 대해 3년간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해외에서의 첫 다년계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글로벌 금융기관의 보안제품 선정 심사과정이 매우 까다롭고 보수적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유수 보안업체들을 제치고 국산 보안서비스 기술이 채택됨으로써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보안 서비스가 세계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게 됐다는데 의의가 크다.

 

이로써 안철수연구소는 올해 2월 시티그룹의 자회사이자 멕시코 최대 금융기관인 배너멕스(Banamex)에 이어, 세계 유수의 금융 그룹에 잇따라 공급을 함으로써 향후 해외 금융권 공급 확대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산탄데르 은행(Banco Santander Hispano Cetral, S.A)은 스페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10대 금융기관 중 하나로 스페인, 포르투갈,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에 1만여 개에 달하는 지점 및 자회사를 보유한 글로벌 금융기업이다. 2006년 기준 총자산 88,436백만 유로, 직원 13만여 명, 6900만 고객과 230만 주주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