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AMC Group은 세계 30위권의 유럽계 글로벌 거래소 Latoken에서 AMC Group의 자체 암호화폐인 AMC의 IE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MC Group은 블록체인 기반을 통해 캐나다에 위치한 암호화폐 거래소(AMC ZET)의 오픈을 진행하고 있고, 그 거래소에서 활용될 코인으로 ‘AMC 코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AMC Group은 자회사 AMC BLUE의 코인인 AMB를 이미 지난 10월 Latoken과 국내 거래소인 Bitzet에 상장하였고, 현재 AMB의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AMC Group은 AMB 코인 상장의 탄력을 받아, 신뢰도 높은 글로벌 거래소인 Latoken에서 AMC 코인의 IEO를 진행하고, IEO가 끝나는 즉시 상장한다고 확정 받았다. AMC 코인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유저를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AMB를 넘어선 글로벌 코인으로 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IEO는 많은 거래소들이 글로벌 유저를 확보하기 위해 신중하게 선별하고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신뢰성 있고, 가능성 있는 블록체인 기업들과 협업을 하는 추세이다. 이런 점에서 IEO는 거래소와 기업들 간 win-win하는 전략이며,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에 순기능을 하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Latoken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유럽계 글로벌 거래소이다. 일 거래량은 약 700억 원에 달하며, 세계 최대 암호화폐 종합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을 기준으로 중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기준에 해당하는 한국의 업비트(Upbit)와 동순위인 상위 30위권의 거래량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Latoken은 글로벌 거래소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에 AMC Group은 이번 Latoken을 통해 AMC 코인의 IEO를 진행함과 동시에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하며, 전 세계의 많은 국내외 유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