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2019년 의료기술직, 보건직공무원 및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의료관계법규’ 개정 6판을 새롭게 출간했다고 밝혔다.
 
에듀피디는 매년 개정이 잦은 의료관계법규 과목 특성상 개정법령을 제때 반영한 교재가 전무해 수험생들이 바뀐 법률을 제대로 학습하기 어려운 여건을 고려해 최신 개정 법령이 반영되어있는 교재를 분기별로 개정 출간해온 유일한 교육기관으로, 법률 및 시행규칙 개정에 따른 수험생들의 학습의 혼란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에듀피디가 개정 출간한 ‘2019 의료관계법규’는 최신 개정 법령을 완벽 반영한 교재로 ‘이론+문제풀이+모의고사 3회분’으로 구성되어있어 최신 개정 법령을 정확히 확인하고 학습방향을 잡고 싶은 수험생과 출제경향 파악 및 문제풀이 연습으로 빠른 실력 향상을 원하는 수험생에게 적합하다.
 
'이론 파트'와 '문제풀이파트'가 한 권에 나눠져 있고 이론학습에 맞춘 진도별 문제 구성으로 편집되어 있어 이론학습 후 학습한 내용을 문제에 바로 적용해보며 효율적이고 편리한 연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최신 개정 의료법이 모두 적용되어있고 수험생들에게 낯선 법령과 시행령, 규칙, 별표 등을 한눈에 정리하기 쉽도록 편집하여 법규 내용에 대한 수월한 암기와 이해가 가능하다.
 
또한 부록으로 수록된 ‘모의고사 3회분’의 경우 다년간의 의료관계법규 최신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실질 출제난도와 출제경향에 근접한 문제들을 엄선하여 수록하였고, 문제를 풀며 문제에 해당되는 법규 및 시행규칙, 시행령 등을 다시 한 번 점검할 수 있도록 정답뿐만 아니라 오답의 이유까지 상세 해설에 반영하여 착오와 실수를 방지하고 최신 법령 문제에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에듀피디 수험 출판 관계자에 따르면 “의료관계법규 과목은 법령이 깊게 녹아져있는 학문이므로 고득점 획득을 위해서는 매년 최신 개정법령이 제대로 반영되어있는 교재를 선택해야 한다”며 “에듀피디의 ‘2019 의료관계법규’ 교재로 최신 개정 의료법에 대한 정확한 법규학습 후 출제난도와 근접한 문제풀이 훈련을 통해 합격을 위한 안정적인 실력을 다져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9 의료관계법규’ 개정 6판 교재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인터넷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