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로 인한 취업난과 빨라지는 은퇴로 인해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창업을 고려하는 대다수의 예비창업자들은 창업 실패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적은 자본금으로 투자하는 것을 희망한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따라 다수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가맹금 면제, 인테리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시하며 소자본 창업을 내세우고 있다.

그러나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단순히 창업 비용 최소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가맹 본사가 제시한 창업비용 및 조건들이 실속 있는 창업 비용으로 적합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부 브랜드들이 면제되는 항목을 다른 부가적인 항목에서 벌충하고 오픈 이후 관리에 소홀하는 등 매장 오픈에만 급급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

이에 반해 ‘텀브커피’는 거품을 뺀 실속 있는 창업 비용을 제시하고 있다. 창업 비용의 최소화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잉여자금을 발생시켜 원활한 운영을 가능케 하는 것이 텀브커피가 지향하는 개설 조건이다.

텀브커피는 의탁자 등 가구류를 강매하지 않으며, 매장 컨디션에 맞는 적절한 장비를 추천하는 등 실속 있는 창업 비용을 제시하고 있다. 이 같은 조건 덕에 창업자는 창업비용에서 절감한 여유 자금으로 오픈 이후 정상적인 매출이 달성되는 시점까지 발생하는 임대료, 인건비 등의 경비를 충당할 수 있어 운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텀브커피 관계자는 “텀브커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어려운 현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도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본사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경영 방침을 밝혔다.

 

텀브커피는 합리적인 가격에 음료와 디저트를 함께 제공하는 ‘텀브컵’은 실용적이면서도 이색적인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선호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텀브커피 창업 및 컨설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