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의정부시 안전교통건설국 조찬 포럼이 열렸다

[데일리그리드 의정부=강성덕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6일 의정부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모색’을 주제로 ‘제306차 안전교통건설국 조찬 포럼’을 개최 했다.

정승우 안전교통건설국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폭염·대설·호우 및 대형화재 등 각종 사회재난 발생에 따라 시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됨에 따른 것으로, 재난의 예방·대응·복구 등 일선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호득)의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역량강화의 효과적인 방안을 토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은 재난에 대처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침과 동시에 시(市)의 꾸준한 지원을 제안 하였으며, 시(市) 또한 각종 장비의 지원과 조례 검토, 활동 홍보 등 다각적인 상호협조 방안 실행에 적극 협력하는데 뜻을 같이 했다.

정승우 국장은 “재난 현장의 제일선에서 노력하는 의정부시 지역자율방재단원의 역량 및 위상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각종 자연·사회재난에 민·관이 최대한 협력하여 안전한 의정부시 만들기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은 연말․연시를 대비한 각종 자연 및 사회재난 대비 예찰활동과 홍보 캠페인을 펼치는 등 의정부시의 안전지킴이로서 든든한 버팀목이 될 전망이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