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전문 설계 시공 법인 홈트리오(주)의 스타건축가 3인방 이동혁 건축가, 임성재 건축가, 정다운 건축가는 광주 귀여리에 56평 전원주택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남한강과 팔당호를 앞에 두고 있는 광주 귀여리에 자리잡은 이번 주택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관과 2층에 카페공간을 배치했다.

홈트리오(주) 관계자는 “외장에 화려하게 치장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건축주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대한 군더더기 없이 모던하고 멋스러운 외관을 계획했으며 깔끔한 선이 줄 수 있는 최대한의 미학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라고 설명했다.

또한 “단순한 박스형 입면으로 디자인한 외관이 지나치게 밋밋해 보이는 느낌이 들 수 있어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설계적 기법이 적용되었고 측면의 돌출된 벽과 집의 안쪽으로 경사를 이루는 지붕 등 매스에 입체감을 부여하여 모던하면서도 주변의 자연환경에 잘 어우러질 수 있는 주택으로 완성하였다” 며 “2층에 집 앞, 강의 조망을 최대한 감상할 수 있는 카페공간을 넣는 기획을 진행하여 주택이 단순한 거주의 공간에서 확장되어 마음에 안정감을 줄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받아들여지기 원했고 그런 따뜻한 집을 지어드리고 싶었다” 라고 전했다.

홈트리오(주)의 이동혁 건축가는 “땅을 돋우고 기초를 다지며 뼈대를 세운 후 옷을 입혀주는 단계에 오면 마음 속으로 그렸던 집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집을 설계하고 짓는 건축가로서 이때가 가장 행복하고 뿌듯한 순간이다. 앞으로도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많이 있겠지만 ‘잘 지은 집’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홈트리오(주)는 유튜브를 통해 완공주택들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안내를 하고 있으며 다른 완공모델들도 홈트리오(주)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사진과 영상을 열람할 수 있다.

본 주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도홈트리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건축 상담 또한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