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7 13:20 (월)
오수향 著 '무슨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마싸' 직장인 위한 자존감 올리는 대화법 담아
오수향 著 '무슨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마싸' 직장인 위한 자존감 올리는 대화법 담아
  • 조남욱 기자
  • 승인 2019.01.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대화법전문가 오수향이 지난 1월 5일 신간 직장인을 위한 도서 ‘무슨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넥서스 비즈)’ 를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서적은 ‘무슨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는 ‘웃으면서 할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긍정의 말습관’, ‘황금말투’ 등 심리와 대화법을 접목시킨 소통에 대한 심리대화법 서적을 집필해 온 오수향 교수의 신간이다.

출판사 측에 따르면 해당 서적은 욱하지 않고 상처받지 않는 직장인생존대화법으로 상사의 어떤 말에도 ‘in a peace’를 유지하며 상사와 동료를 내 뜻대로 움직이는 대화법, 욱하지 않고 상처받지 않는 대화법, 미생이 아닌 완생의 직장 생존 대화법으로 직장인으로 자존감을 올리는 대화법을 담고 있다고 한다.

 

오수향 씨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각종 예능TV프로등을 통해 소통에 관한 트렌드를 주도하는 말이 3가지 있다”며 “이는 '아싸'(아웃사이더), 즉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겉도는 사람, 소외된 사람, '인싸' (인사이더) 즉,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어울리고 친화력이 좋은 사람, 무리에서 중심이 되어 주목받는 사람, 그리고 '마싸'(마이사이더) 즉 유행이나 남의 말에 좌우되지 않고 나만의 기준을 정해 그에 따라 사는 사람, 또는 자존감이 높은 사람으로 각각 나뉘며, 이 책은 ‘진정한 마싸' 로의 지표를 전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넥서스 측은 “무슨 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는 제목의 도발성으로 현실에서 상사에게 차마 할 수 없는 말, 그러나 꼭 하고 싶은 말을 담았다. 이런 말이 튀어 나올 만큼 직장에서 일하다 보면 꼭 화나고 상처받는 일이 생기게 된다. 이 책의 부제에서 말하듯 욱하지 않고 상처받지 않는 직장인 생존 대화법을 다뤘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 오수향은 EBS <육아학교>, EBS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자문), KBS <아침마당>, MBN <황금알>, OBS <황금보따리>, SBS CNBC <비즈인사이드>, TV조선 <얼마예요>, <알맹이>, MTN , 아시아경제TV <생활경제>, 한국직업방송 <취업이 보인다>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