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이도 잠시, 새해 첫 달부터 사업자들은 바쁘다. 1월 1일부터 1월 25일까지 과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신고가 진행되기 때문이다. 모든 법인과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들은 각각 해당 기간 발생한 부가가치에 대해 기간 내에 신고하고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는 세무 대리인을 통하거나 홈택스를 통해 직접 한다. 하지만 세무대리인에 맡길 경우에는 수수료와 같은 비용 부담이 발생하고, 홈택스는 단순 신고만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신고서를 사업자가 직접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세액공제 등 절세할 수 있는 내용들을 본인이 알고서 선택을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다.

이런 어려움 때문에 사업자들은 매년 돌아오는 신고기간마다 부담을 느낀다. 이에 최근에는 복잡한 세무신고를 간편하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 자동장부'가 소상공인 사업자들 사이에서 관심 받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자동 장부작성, 원클릭 세무신고, 거래내역 자동수집 등 부가가치세 세무신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인터넷 세무 신고 서비스이다. 

세무 회계의 어려운 용어들을 쉽게 설명해주고, 사용방법도 간단해 세무신고에 익숙지 않은 초보자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특히 신용카드,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 매출/비용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 올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복잡한 장부작성에 소요되던 시간을 절약해준다.

부가가치세 신고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을 위한 △부가가치세 신고 '동영상 강의' △'생방송 실시간 교육' △'오프라인 교육' 등도 제공하고 있으며, PC와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지샵 자동장부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중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고 후기를 작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상품권, 이어폰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