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 년의 교육 공간 디자인 노하우로 다양한 센터들의 활성화를 이루고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플랜에이(Plan A)가 전국적으로 다양한 오픈 지역을 확대하며 주목받고 있다. 플랜에이는 2019, 용인 상현 스터디카페를 시작으로 스터디카페 시장을 넓혀가고 있으며, 안동, 구리, 남원 지역에는 프리미엄 독서실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오픈을 앞두고 있는 각 센터들은 센터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스타벅스 이벤트, 할인 이벤트, 무료 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이벤트는 센터 이용 고객에게 텀블러가 증정되는 이벤트이며, 할인 이벤트는 일정 기간 센터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이용권 금액을 할인해 주고 무료체험의 경우 오픈 당일과 익일, 센터를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이벤트다.

설명에 따르면 오픈하는 모든 지점은 지역적 특성과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플랜에이의 모든 지점 확장은 본사의 만족만이 아닌 각 지점별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가맹점주의 운영관리의 편의성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기반이 됐다.

 

특히 모든 지점을 본사가 직접 시공하고 설계하는 플랜에이는 최적의 시설과 인테리어 제공은 물론 타사 대비 43%의 합리적인 창업 비용으로 창업주의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비용,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의 부담을 낮췄다. 특히 스터디카페의 경우 평당 단가가 프리미엄 독서실에 비해 저렴해 소자본 창업까지 가능한 이점이 있다.

교육 공간에 대한 깊은 고민 없이 브랜드를 출범한다면 당장은 인기가 있을 수 있지만 꾸준히 사랑 받을 수는 없다. 플랜에이는 교육 공간 전문가가 직접 만들었기에 교육 공간에 대한 본질적인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다.

 

모든 센터들은 넓은 1인석은 물론, 다양한 이용자들이 함께 쓸 수 있는 스터디룸, 여유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카페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이 마련되었다. 또 집중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백색 소음기의 설치, 조명의 설치는 물론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의자와 책상 등이 제공된다.

한편, 플랜에이에서 지금 창업을 진행하면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이는 단 70호점까지만 제공되는 혜택으로 플랜에이의 다양한 지점들은 전국적으로 60호점이 넘는 센터들이 오픈되었다. 오픈된 지점들은 본사 마케팅의 확실한 기획 및 지원이 함께하며 체계적이고 탄탄한 관리가 뒷받침된다.

센터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함께하는 프리미엄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플랜에이(Plan A) 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또는 SM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