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소재 스키강습전문 업체 청춘스키가 스키강습 담임선생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청춘스키에서는 대한지도자연맹 레벨1, 레벨2 인증강사만을 채용하여 담임선생님 제로 스키강습을 운영하여 시즌강습 도중 담임제를 운영하여 시즌 동안 스키를 배우는 학생이 한 선생님에게 집중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겨울 스포츠 중에서도 단연 백미라 일컬어지는 스키는 눈을 가르며 스키를 타고 이동하는 고유의 재미로 인해 겨울이 되면 제일 먼저 찾게 되는 스포츠로도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초보자, 중급자, 상급자로 나누어지는 스키코스를 각 실력에 맞게 즐길 수 있는데 처음 아무 정보 없이 타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처음 스키를 타는 사람, 실력을 좀 더 늘려 중급자, 상급자코스에서 스키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스키강습을 받게 된다.

다만 스키강습을 진행하는 일부 업체의 경우 스키강사를 프리랜서로 채용하는 경우가 많아 교습 도중 스키강사가 퇴사, 이직, 개인사정 등의 이유로 교체되는 경우가 많다. 

곤지암 스키장에서 렌탈샵과 스키강습을 지도하고 있는 청춘스키 이상철 대표는 “스키강습도 엄연한 수업, 즉 교육이다. 매번 스키강습 강사가 바뀌게 되면 수강생들이 그에 적응하는 시간, 각 수강생들이 얼마만큼의 수준인지, 그에 따른 진도체크 등은 어떻게 되는지를 100% 파악하기 어렵다.” 라며 이러한 상황에 경계심을 나타냈다.

이상철대표는 “최근 국내에서 스키를 즐기는 인구가 점점 준다는 안타까운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다. 최대한 많은 분들이 곤지암을 방문하여 스키의 참 재미를 알아가 스키인구 증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업체는 엘란, 살로몬, 로시놀 등 고급 브랜드장비 렌탈을 진행하고 있으며 렌탈장비 이동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곤지암리조트, 곤지암역(경강선), 곤지암터미널, 곤지암 근처에서 연락 시 무료 픽업서비스, 곤지암 스키장 리프트권 할인 등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