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8년에 설립된 창일테크는 국내외 전기·전자·통신 분야, 교육기관, 연구소, 일반산업체 등지에 최적의 측정환경 계측기를 종합 유통 및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최근 ‘2019 헤럴드경제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계측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종합 경제지로 명성을 쌓고 있는 헤럴드경제의 ‘2019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은 고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경제 각 분야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창일테크의 주력 사업 분야를 꼽자면 신품, 중고 계측기 판매, 렌탈, 매입, 수리 및 국가인증 검교정 검사대행 서비스이다. 특히 전문 상담을 통해 개인이나 고객사의 불필요한 재고 자산의 처분과 측정장비 구매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텍트로닉스(Tektronix),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Lecroy), 키사이트(Keysight), 요꼬가와(Yokogawa)등 전 세계 유명 브랜드를 아우르고 있으며, 주요 취급 계측기로는 오실로스코프, 파워서플라이, 함수발생기, AC/DC 파워서플라이(대용량 포함), 디지털멀티미터, LCR미터, 스펙트럼아날라이저, 프로브 및 각종 액세서리, 열화상카메라 등이 있다.

고객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구매 렌탈하는 오실로스코프 보유현황은 창일테크에서 100MHz 대역부터 16GHz 하이엔드 밴드까지 메이커별로 거의 모든 주파수 대역대를 커버 할 수 있는 수준이며, 4GHz 이상의 하이엔드 스코프는 렌탈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현재 USB3.0, SATA, DDR메모리 등의 적합성 테스트를 위한 오실로스코프가 고객의 렌탈 및 판매를 위하여 항시 구비되어 있다. 

창일테크의 서비스는 계측기 납품에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유지보수 서비스를 마련해 놓았다. 아울러 계측기와 컴퓨터를 이용해 데이터 값을 프로그램화 하는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빠르고 체계적인 연구성과가 나오도록 돕고 있다.

창일테크 이동규 대표는 “‘장비가 일을 한다! 엔지니어의 땀 흘린 수고와 연구가 좋은 계측기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체크되도록 만들자! ’ 는 일념 아래 최선을 다하다 보니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과 같은 큰상을 받게 됐다. 앞으로도 창일테크만의 전문성과 친절함으로 더 높은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