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019년도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을 선발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국내대학의 보험전공 박사과정 대학원생에 대한 장학사업을 통해 보험업계를 이끌어 나갈 보험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번 장학생 선발인원은 3명 내외로 등록금과 연구활동비로 연간 최대 2천만원을 4년간(연구등록학기 포함) 지원받는다.

등록금은 납입고지서에 따른 실비로 장학금을 지급받는 경우(등록금 고지서상 학비 감면 시) 해당 금액의 50%를 추가로 지급하며, 연구활동비는 월 30만원으로 연구등록학기 기간 중에는 논문연구지원금 월 1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지원자격은 보험관련 학문을 전공하고자 하는 국내대학원의 박사과정 재학생 및 입학확정자, 보험전공자(‘보험’ 명칭 학과 및 전공), 생명보험 관련 논문 발표자이며, 보험계리사 등 자격소지자는 우대한다. 단, 교내·외 2년 이상 전액장학 해당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선발된 장학생은 △생명보험 관련 주제의 논문으로 박사학위 취득,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요청 시 국내·외 학회에 게재논문 등 발표, △장학생간 교류 및 유대강화에 적극 참여, △장학생으로 선발된 후 본인의 기타 장학금 수령 현황에 대한 고지 등의 주요 의무사항을 지켜야 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도착일 기준, 오는 2월 1일까지이며, 등기우편 및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공통으로 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학부/석사과정), 재학증명서 1부 (혹은 졸업증명서), 자격증 사본 1부 (해당자), 논문 등 연구활동자료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제출해야 하며 재학생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교수의 추천서, 입학확정자는 석사과정 지도교수의 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

선발일정은 지원서 접수 마감 후 서류심사와 2월 12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선발 과정을 거친다.

지원서류 제출처는 04554 서울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빌딩 16층, 생명보험협회 소비자보호부 사회공헌팀이며, 관련한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