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가 안랩코코넛과의 합병을 계기로 세계 10대 보안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안연구소는 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오석주 대표, 이정규 안랩코코넛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안랩코코넛 합병 및 사업전략 발표회’를 열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의 체제를 완성하고 준비된 역량을 토대로 2010년 세계 10대 보안기업으로 도약한다고 밝혔다.

 

 

 

 

 

 

 

 

 

 

안연구소는 안랩코코넛 통합에 따라 보안 솔루션 중심의 보안 기업에서 보안 컨설팅 및 관제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통합보안기업’으로 도약하게 됐다.

즉, 보안 컨설팅 부문에서 IT 인프라의 보안 취약성을 점검해 적절한 대응책을 제시하고, 보안 솔루션 부문에서는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스팸․해킹 등의 콘텐츠 보안,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인 PC부터 네트워크,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IT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이후 구축된 솔루션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대응을 관제 서비스 부문에서 맡는 구조를 갖추게 됐다.

특히 양사의 긴급대응조직 통합에 의한 세계적 수준의 24시간 365일 보안위협 모니터링 및 대응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개인용PC는 물론 기업 및 기관 네트워크, 모바일 환경, 온라인 게임 등 일상에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모든 영역의 보안 제품 및 서비스를 전천후 원스톱(One-stop)으로 언제 어디서든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안철수연구소는 안랩코코넛 합병 후의 사업 전략을 △서비스 역량 극대화 △글로벌 보안 위협 대응 역량 가속화 △대외 협력 강화로 정하고, 프리미엄 관제 서비스 출시하는 한편 차세대 보안관제(SIEM) 개발을 통한 보안서비스 사업을 한층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관제서비스 사업의 경우 우선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관제에서 종단간(E2E, End-to-End) 관제로, 위협관리 기반에서 위험관리 기반으로, 보안장비 모니터링 중심에서 전체 사이클 기반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인터넷 기업에서 중견 그룹사로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해외 전문 보안기업(MSSP)와 협력해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안철수연구소 시큐리티대응연구소와 안랩코코넛의 침해대응센터(CERT)를 통합해 글로벌 보안 위협에 대응할 역량을 확보하는 한편, 모의해킹, 포렌식 등 특화한 관제 서비스로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컨설팅 사업은 전문 인력 충원에 따른 컨설팅 및 서비스 역량 강화로 대형 사업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국제 정보보호 관련 인증 컨설팅 및 컴플라이언스 대응으로 컨설팅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타깃 고객을 공공기관, 주요 통신사에서 금융권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안랩코코넛 합병으로 지속적이고 일관된 보안 전략을 견지해온 안철수연구소가 서비스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컨설팅-솔루션-관제 서비스에 이르는 전방위 통합적 보안 해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2010년 글로벌 10대 보안 전문 기업’의 비전을 실현할 것”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