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코리아(김근)는 미국의 유명 IT 매거진 ‘CIO 인사이트’가IT 관리자 및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벤더 가치 평가에서 레드햇을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CIO 인사이트(CIO Insight)의 벤더 가치 평가는 세계 유수 기업들의 IT 중역 47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평가 기준은 총 8가지로 ■수익 증대; ■IT 비용 절감; ■비즈니스 문제 해결; ■투자대비 효과; ■업무 시간 단축; ■유연성; ■품질 만족; ■고객 로열티 등이다.

레드햇은 이번 조사에서 비용절감, 업무 시간 단축, 품질 만족 분야에서 1위, 나머지 기준들에 대해서도 상위 5위 내에 올라 종합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레드햇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 중 97%가 향후에도 레드햇과 일할 것이라고 밝혀 높은 기업 신뢰도를 보였다.

레드햇코리아의 김근 지사장은 “오픈소스 솔루션은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어 최적의 운영 비용 지출 방법을 강구해야 하는 IT 관리자들에게 좋은 해답을 제시한다”며 “이번 조사를 통해 레드햇이 오픈소스 대표 기업으로서 전달하고 있는 가치가 입증되어 기쁘고, 향후에도 고객들의 기대에 계속 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 면에서 보다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 개발에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햇은 지난 2004년 1천여 명의 美 IT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한 동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이후, 2005년과 2006년도에도 같은 조사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 된 바 있다. 또한 올해 8월 일본 닛케이 마켓 액세스(Nikkei Market Access)의 조사에서는 고객들이 뽑은 “가장 함께하고 싶은 테크놀로지 벤더”로 꼽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