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10곳 중 8곳의 기업에서 공동, 협업 사업의 필요성 대해 절실하게 공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 2018년 기준 자료에 따르면 중소기업 공동, 협업사업 정책지원을 위한 의견 조사를 실시한 결과 88.5%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공동, 협업 사업이란 기업들이 개별로는 이룰 수 없는 활동을 공동으로 수행해 경제적 효과를 도모하는 사업을 말한다. 공동마케팅, 제휴 등이 대표적인 공동, 협업사업이다. 

프라이빗 공항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타고가요 공항밴 또한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제휴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타고가요공항밴은 보다 폭넓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현재 제휴사를 통한 서비스 혜택을 확대 중이다. 

타고가요 공항밴은 인천, 김포공항 콜밴 업체 최초로 다양한 제휴사와 공동 협업을 통해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롯데면세점, 국내 7대 카드사, 글로벌와이파이, 유아카시트 포브(FORB) 등이 타고가요 공식 제휴사다.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고객이라면 할인권과 포인트를 이용하여 최대 45,000원 까지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으며, 롯데면세점 회원이라면 왕복 예약 시 5% 할인 혜택과 추가 3천원 할인 혜택까지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7대 카드사(국민, 롯데, 비씨, 신한, 우리, 하나, 현대)와의 제휴를 통해 왕복과 편도 할인혜택과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타고가요 공항밴 관계자는 "2018년에는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우수 관광중소기업 시상에서 서비스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처음 수상했다"며 "올해는 고객 맞춤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제휴사를 확대, 보다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타고가요 공항밴은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을 위해 미국 NHTSA 충돌 안전기준을 통과했으며, 대한민국 국가표준인증 KC 마크를 획득한 유아카시트 브랜드인 포브(FORB) 제품 서비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여행 준비로 바쁜 여행자를 위해 밴차량을 타고가면서 와이파이를 픽업하고, 반납하는 글로벌 와이파이 공항밴 픽업서비스 또한 시행 중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