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퇴사를 인생의 기회로 삼기를 원하지만 퇴사와 창업으로 이어지는 루트는 만만찮은 우여곡절을 겪는다.

반면 퇴사가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도 있다. 창업은 가정에 충실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제공하기도 하며 자신의 삶과 인생의 방향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배곧신도시점의 문세훈 가맹점주의 경우 창업을 통해 삶의 여유와 안정을 동시에 찾았다고 말한다. 

인터뷰를 통해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20년간의 직장 생활을 대기업에서 근무했습니다. 긴 직장생활을 고민 끝에 마감하고 창업으로 인해 새로운 직장을 갖게 된 르하임스터디카페 배곧신도시점 대표 문세훈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랜 직장생활로 인해 바쁜 업무생활과 해외근무 등으로 가정에 충실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는 사회적 위치보다 가정에 더 충실할 수 있는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보다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고 젊은 세대를 위해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나름대로의 보람을 가질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기에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스터디카페 점주들 사이에서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문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문화를 통해 르하임 가맹본부에서도 법인의 수익 일부를 어려운 이들을 위해 사회에 환원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하는 가맹본부의 운영 철학과 운영 시스템을 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최적의 입지 분석과 차별화된 공간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동인구, 상권 수요량, 상권 유형, 연령대별 인구분석 등 철저한 사전 입지 분석과 물건 조사에 이르기 까지 스터디카페의 성패를 좌우하는 입지분석과 함께 이용자들의 VOC를 반영하여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한 공간 컨셉이 르하임의 차별화된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Q. 오픈 준비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또 하나의 차별화된 부분은 본부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의 궁금한 점이나 의견을 이해해 주시고 꼼꼼히 챙겨 주신 르하임 임직원분들과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비수기 오픈의 어려움과 걱정을 자신의 일처럼 신경 써 주신 담당 슈퍼바이저님이신 김동아 팀장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A. 무인 시스템의 장점을 보고 가맹점 오픈에만 집중하기보다 오픈 후에 어떠한 방식과 마케팅 전략으로 지속 가능한 운영을 할 것인지 고민하고 본사와 함께 협의한다면 보다 성공적인 창업이 될 거라 생각 합니다. 꾸준히 고객들의 만족을 얻는 지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식회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월 부산정관신도시점 등 전국 각지의 가맹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에 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3월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