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는 18일 인터넷 토털 PC 케어 서비스 ‘빛자루’(www.Vitzaru.com)에 온라인 스토리지(웹하드) 서비스인 ‘파일자루’ 서비스를 추가했다.

 

여기에 유해 웹페이지 접속을 차단해주는 서비스인 ‘사이트보안’ 등을 신규 제공하는 ‘빛자루2.0’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빛자루2.0’은 ▶악성코드 등을 막아주는 콘텐츠 보안 ▶개인정보 보안 ▶불필요하거나 불편함을 주는 그레이웨어의 선택적 삭제 ▶PC 최적화 등의 기존 기능은 물론,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 ‘파일자루’, 유해 웹 페이지 차단 서비스 ‘사이트보안’까지 통합해 최강의 기능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파일자루(Filezaru)’는 동종 서비스 중 최저 가격,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 및 이의 통합 관리, 안전한 백업 등이 강점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기존 동종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10~30% 저렴하며 1, 3, 6, 12개월 단위로 구매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또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즉, 일반적인 저장과 백업은 물론 음원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의 저장과 관리, 소호(SOHO; Small Office & Home Office)에게 유용한 다이렉트 URL 링크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은 물론, 이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매니저 기능까지 제공한다.

 

또 백업의 안전성이 높다. 실시간 3중 백업으로 한 대의 서버에 장애가 생겨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자료가 손실되어도 다른 서버에서 안전하게 서비스 및 저장해주므로 안전하다. ‘파일자루(Filezaru)’의 기능은 백업 마법사, 뮤직 플레이어, 포토 플레이어, 다이렉트 URL, 매니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사이트보안’은 웹 서핑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로서 피싱뿐 아니라 악성코드 다운로드를 차단해주고, 웹 사이트 전체가 아닌 개별 웹 페이지의 안전도를 정교하게 진단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네티즌이 직접 웹 사이트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웹2.0 철학이 반영된 것도 특징적이다. ‘사이트보안’은 웹 페이지 안전도 알림 및 차단, 안전한 다운로더, 네티즌 평가, Daum-빛자루 툴바 등의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이트보안’ 기능은 ‘빛자루’ 회원에게 무료 제공된다.

 

‘빛자루2.0’은 이 밖에도 종전과 달리 회원 가입 없이도 설치할 수 있고, 윈도 비스타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설치 후 최초 실행되는 속도가 약 30% 빨라졌으며, 컴퓨터의 자원 점유율이 한층 더 낮아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