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7 10:59 (월)
코리아빌드, 건축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분야 총망라한 컨퍼런스 개최
코리아빌드, 건축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분야 총망라한 컨퍼런스 개최
  • 임영규 기자
  • 승인 2019.02.2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막을 올린 ‘코리아빌드’에서는 건축에 국한되지 않는 건설∙건축∙인테리어∙미세먼지∙도시재생까지 다양한 분야를 총망라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코리아빌드 세미나는 정부기관 및 유관 협∙단체 주최 컨퍼런스, 공간 및 인테리어 관련 세미나, 예비 건축주 대상의 세미나가 열리며 각 산업의 당해 최신 이슈 및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정부기관 주최 세미나로는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저감 및 공동대응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2019 미세먼지 대응 국제 컨퍼런스 - 미세먼지 정책설명회 및 국내·외 미세먼지관리 우수사례 발표’가 마련됐다. 

 

미세먼지와 함께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고 있는 도시재생과 관련해 국토교통부, 서울특별시와 함께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 도시재생 세미나’가 열리며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했다. 

아울러 고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정책 및 갈등관리, 사회주택 등 주요사업의 방향을 제시해 시민의 이해를 돕고, 주민참여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고양시 도시재생 세미나’를 연다. 

또 공간과 인테리어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컨퍼런스도 열렸는데 지난 10여 년 동안 한 번도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았던 홈인테리어 리딩기업 한샘이 코리아빌드에서 처음으로 ‘한샘 2019 봄여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개최했다. 

아울러 ‘2019 공간 트렌드 맞춤 컨퍼런스’에서는 업계 실무자와 소비자, 기업 관계자가 모여 전문 지식의 공유 및 공간 트렌드의 확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기도 했다. 

이밖에 ‘예비 건축주’들을 위해 ‘2019 내집마련 전략세미나’, ‘2019 친친디 건물주 대학 특강’, ’극한 건축가의 특별한 비밀’, 건축주만이 알려주는 집짓기 진실 등 예비 건축주라면 놓쳐서는 안 될 다수의 세미나가 열린다. 

한편, 20일(수)부터 5일간 약 300여 개의 다양한 주제를 다룬 컨퍼런스를 코리아빌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 및 컨퍼런스 관련 문의는 ㈜메쎄이상 ‘코리아빌드’ 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