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겨울방학 미래교육아카데미를 운영했다.

[데일리그리드 의정부=강성덕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에서는 23일 '2019 겨울방학 미래교육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미래교육아카데미는 방학 및 학기 중 여가시간을 활용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양질의 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4차 산업관련 교육 및 예·체능 프로그램을 통한 청소년의 취미활동 제공과 특기적성을 발굴하고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겨울방학 미래교육아카데미는 지난 1월 14일부터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방송댄스, 리코더, 독서논술, 한국사능력시험대비반 등 다양하고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21강좌 29개반, 328명)을 운영했다.

방학기간 교과연계 학습과정을 통해 지식 습득과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겨울철 건강하고 균형 있는 신체발달을 도모하고, 수료식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무대 경험과 학습에 대한 성취감을 부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관심 있는 분야에 집중적이고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프로그램과 환경 속에서 이렇게 수료식을 통해 마무리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학부모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라고 했다.

3월부터는 상반기 미래교육아카데미가 운영될 예정이며 교과 연계과정 및 음악, 미술, 댄스 등 신체발달과 더불어 3D 프린팅, 드론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전문 강좌로 구성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미래교육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양적 향상과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