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업계를 주도하는 브랜드 가치는 단기간에 형성되지 않는다. 본사의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과 시스템, 그리고 기존에 오픈한 가맹점의 매출과 수익의 보장이 뒷받침 되어야 평판과 명성이 쌓이기 때문이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수지상현점의 오윤주 점주 또한 창업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취합하고 창업을 위한 사전 조사를 수집했다. 결국 브랜드 이미지와 본사의 신뢰도를 통해 창업을 결심했다고 한다. 

그녀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오랫동안 회사원으로 사회생활을 했으며 수화통역사로 일을 했습니다. 육아로 인해 일을 그만두게 되면서 창업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최근 르하임 스터디카페 수지상현점을 오픈하게 된 오윤주 점주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아이들이 엄마의 손이 덜 필요로 할 때쯤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창업 기준으로는 인건비 부담이 덜하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며 재고가 쌓일 염려가 없었으면 좋겠다는 기준이 있었는데 스터디카페의 업종이 제가 생각하는 기준과 맞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첫 번째는 스터디카페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과 브랜드 인지도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두 번째는 르하임만의 마케팅이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픈하기 전 사전예약마케팅을 통해서 고객을 확보해 주고 비수기에는 가맹본부에서 진행하는 장학금 이벤트를 통해 지점의 매출을 신경써주고 여러 가지 본사에서 지원해 주는 마케팅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패턴과 색상이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이며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칸막이가 없는 오픈형 스타일 인테리어는 제가 좋아하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테리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아무래도 제 나름대로의 창업조건 기준이 있었기 때문에 그 조건에 부합한 무인시스템이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라고 생각 합니다. 무인시스템으로 인한 인건비 문제 해결도 마음에 들었고 키오스키 두 대를 통해 입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는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지점에 없어도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IOT시스템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혼자서 준비했다면 막막했을텐데 처음부터 끝까지 가맹본부 임직원들 분께서 함께 도와주시고 제가 고민하기도 전에 먼저 고민을 해 주시면서 알아서 해결해 주셨습니다. 내 일과 내 가족처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해 주시고 관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스터디카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되고 편안한 분위기, 깨끗한 환경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만족하는 스터디카페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입니다. 창업을 생각하고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저 생각만 하지 말고 직접 상담을 통하여 좀 더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행동으로 자신의 꿈과 비전을 향해 용기 있게 나아가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3월에 남양주평내점, 강서마곡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수지상현점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월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