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나눔해요 운동본부 개소식이 지난 2월 28일 구로구 구로디지털단지역 코오롱 사이언스밸리2차 8층에서 열렸다. 사진 = (사)나눔해요 운동본부

[데일리그리드=한신방 기자] (사)나눔해요 운동본부 개소식이 지난 2월 28일 구로구 구로디지털단지역 코오롱 사이언스밸리2차 8층에서 열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사)나눔해요 운동본부(이상재 회장 이하 본부)을 비롯해 바른주차문화운동본부(이완규 원장)과 임직원 (사)지역경제활성화운동본부(정희중 사무총장)등 관련업계 관계자와 자원봉사자등 50여명이 참석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사)나눔해요 운동본부 는 사회복지소외계층지원 종합 플랫폼이자 자원봉사자의 수익창출과 일자리창출의 실현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지난 2014년 비영리 단체로 등록해 활동하고 있다. 어르신노래자랑 /무료영정사진 / 사회복지소외계층지원 / 장례지도사검색포털 / 장례바로알기켐페인 /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상재 회장은 개소식에 참석한 관계자와 자원봉사들에게 "향후 30년 대한민국 장례문화의 역사가 바꿜 것이다. 그 역사의 현장에 여러분과 함께할 것“이라고 밝히고 ”이곳사무실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디딤돌이 될 것이며 새로운 장례문화의 메카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업체측은 2019년 4월까지 ‘요무까코인“ 개발을 완료하고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요무까코인‘은 수익배당형 코인으로 상,장례업 관련산업에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주식처럼 투자 수익배당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신방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