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
[데일리그리드] 대전시는 현재 수립 중인 2030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에 대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5개 자치구별로 정비구역의 토지등소유자 및 이해관계자 등 ‘시민에게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30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은 2018년 기준, 2030년 목표로 2020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관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가 필요한 지역에 대해 정비사업의 기본방향, 정비예정구역 선정, 부분별 계획, 단계별 정비사업 추진계획 등을 수립하는 계획이다.

대전시는 찾아가는 주민설명회에서 대중교통 중심 집약의 압축적 도시공간 구조 개편의 필요성과 기본계획의 정비여건 분석을 반영한 주거생활권 설정 및 정비방향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주민설명회는 11일 오후 4시 동구청을 시작으로 대덕구청, 서구청, 유성구청, 중구청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전시 한광오 도시정비과장은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토지등소유자의 알권리 보장과 다양한 의견수렴 등 소통으로 갈등과 분쟁을 차단할 것”이라며 “시민 주도의 실현 가능하고 합리적인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대전시는 오는 6월까지 2030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을 마련하고 공청회, 주민공람, 지방의회 의견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10월경 확정 고시할 계획이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