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2019년 2월 26일 목동 브런치 콘서트 장면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SKY캐슬’의 영향으로 대입 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극중에서 묘사된 고액의 입시 코디 서비스를 받는 것은 대다수의 평범한 학부모에게는 드라마 속 상상에 불과한 게 현실이다.
 
'수많은 학부모들의 상상을 현실로 이루어지게 할 수는 없을까?' 이에 대한 대안으로 오랜 기간 입시 컨설턴트로 활동해온 입시동행 라엘 박정우 대표 컨설턴트가 론칭한 온라인 입시 컨설팅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2018년 시작되어 온라인상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질 높은 입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박정우 대표는 입시학원장, 대학교수, 대학 수시 면접관 출신으로 교육현장 일선에서 오랜 기간 학생들을 지도해오며 입시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학생들을 마주해왔다. 그는 ‘어떻게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라는 고민 끝에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접근하기 쉬운 온라인 입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박대표는 한걸음 더 나아가 직접 자녀의 대학 입시를 전반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교육과정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일부 부유층의 전유물이었던 입시 컨설팅을 양지로 끌어내는 ‘입시컨설팅의 대중화’를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 수도권 지역에서 소규모로 진행되던 교육 과정과 더불어 지난 2월 서울 목동 강연을 시작으로 3월에는 청주, 대전, 대구, 광주 지역을 순회하며 ‘SKY캐슬 따라 잡기-엄마가 직접 하는 학생부 코디’라는 주제로 브런치 콘서트를 진행한다. 
 
브런치 콘서트에서는 박정우 대표의 학생부 관리 노하우를 전하는 강연과 함께 프로 뮤지션들의 음악 공연도 펼쳐진다. 이번 지역 순회 콘서트에서는 색소폰 연주자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석민 남서울 예술종합학교 교수의 음악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숨 커뮤니케이션에서 주최하고 KDB금융그룹에서 후원하는 이번 브런치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석자 전원에게 콘서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런치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동남아 여행 상품권 및 입시동행 라엘의 학생부 컨설팅이 무료로 제공된다. 3월 21일 청주 미래 여성 플라자, 3월 22일 대전 평생교육진흥원, 3월 25일 대구 대백프라자, 3월 27일 광주 한국 경영원에서 개최되는 브런치 콘서트 참여 신청은 입시동행 라엘 및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