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이효필 선수는 6일 열린 조인식에서 각오를 밝히고 있다.

2019년 KBA라이트헤비급 한국 챔피언 딜로바르(만32세) 선수와 한국 K-1창시자 격투기제왕 15전 15승 15KO 전적의 이효필(만 59세)은 2019년 03월 06일 4시 서울 프리마 호텔에서 KBA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타이틀매치 조인식 및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조인식에서 이효필 선수는 오는 09월 21일 오후 3시 장충체육관 특설링에서 KBA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타이틀매치를 가질 예정이며, 이 경기는 KBS N 스포츠 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효필 선수는 지난 '77년 서울시 신인대회 및 전국 신인왕전'에서 신인왕으로 국가 상비군으로 선발돼 한국 복싱계의 촉망받는 기대주였으나 뜻하지 않는 사고로 인하여 은퇴한 이후 82년 격투기 선수로 전향, 2015년까지 15전15승(15KO승)으로 우리나라에선 적수가 없었다.

시합 일부를 소개하자면 WBA 슈퍼미들급 前 세계챔피언 박종팔 선수와 신인왕전으로부터 4번의 시합에서 4번 모두 승리를 하였으며 국내 최고선수들과의 시합에서 전치 10주이상 중상으로 전 KO승을 하였고, 최근 2015년 11월 20일 19살 어린 WWA월드태그 챔피언 김종왕 선수와 시합에서 2회 KO승을 하면서 국내 K-1을 창시한 살아있는 한국 격투기계의 전설이자 격투기 황제로 알려졌다.

그 후, 시합상대를 찾지 못하고 야인생활을 하던 중 대흥사 주지(당대 최고의 무술1인자)와 500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겨루어 3분내에 제압 하였으며 이어 대흥사 최고 무술 고수와 20대1로 겨루어 20명 전원을 KO로 제합하여 최고의 주먹이라는 격찬을 받으면서 링 밖에서도 대적할 자가 없음이 증명 되었다.

주요 이력으로는 MBC권투해설위원/KBS 이종격투기 해설위원/김대중 대통령 수행경호관/양재축구 협회 회장/서초축구 협회 회장/서울시축구 협회 부회장/현존하는 최장수 현역선수다.

이번 경기에 총괄 기획을 맡은 선정균회장은 조인식에서 "이효필 선수는 60대 이순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이번 대회를 통하여 스포츠는 나이와 상관없이 평소 지속적인 관리와 자신감과 나오는 의지임을 보여주겠다며 강한 승부욕을 과시하였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효필(만 59세)선수는 자신보다 28세나 어린 2019년 KBA 라이트헤비급 한국 챔피언 딜로바로(만 32세)에 타이틀전에 도전하는 것은 민족의 소원인 통일을 염원 하는 마음으로 시합을 하게 되었으며 또한, 이번시합이 은퇴 시합인 만큼 이름에 먹칠을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명승부를 펼칠 것이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번 조인식에서는 양선수를 격려하고 성원하는 차원에서 박주선 국회의원, 전 세계챔피언 박종팔, 가수 이동준 등 여러 지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