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추진보고회에서 농업경제 디지털 혁신 위한 실천방안 모색

▲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가 6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디지털 혁신 추진보고회에서 업무의 디지털화를 강조했다.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는 6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혁신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업무 디지털화를 통한 농협경제지주의 업무효율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 농업경제부문의 디지털 혁신 추진계획 발표와 함께 디지털 혁신 현황진단 및 RPA·빅데이터 등 향후 추진방향이 논의됐다. 또한, 디지털 조직대응을 위해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도 이뤄져 다양한 디지털 혁신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농업경제부문은‘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해 직원들이 농산물 제값받기 등 농협 본연의 업무와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단순·반복 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한 생산성 및 효율성 제고, ▲디지털 혁신문화 안착을 위한 교육확대와 전문인력 육성, ▲경영성과에 디지털 혁신성과 반영 등 다양한 실천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는 이를 위해 이흥묵 경제기획본부장을 CDO로 한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와 부서별 디지털 혁신리더가 주축이 되는 실무협의회도 구성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디지털 혁신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자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과제”라면서,“디지털 혁신 추진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실행에 옮겨 전사적으로 업무의 디지털화를 추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