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조기유학 붐이라 할 수 있다. 학부모들은 어린 나이부터 아이들이 맑은 공기와 자유로운 공간에서 뛰어놀고, 사교육의 압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주고 싶은 마음으로 조기유학을 고려하고 있다.

하지만 어느 국가로 조기유학을 선택해야할지, 어떤 도시가 자녀교육으로 좋을지 판단하기가 쉽지않다. 이렇게 정보가 부족한 이들을 위해 호주학교페어는 오는 4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호주 조기유학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호주조기유학박람회로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함으로서 이전의 박람회와는 차별화를 두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박람회는 국내 최초로 호주 조기유학에 집중한 박람회로 호주 전 지역 공립학교, 사립학교뿐만 아니라 명문 영어 학교, TAFE 주립 전문 대학 및 대학부설 College 그리고 대학교에 대한 정보까지 초중고 그리고 대학진학까지 모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주 조기유학 박람회다.

호주 교육 기관 담당자가 직접 한국에 방한해 보다 상세한 학교 안내와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박람회 참가 후 수속을 진행하는 이들은 선정된 학교에 한해 특별 이벤트와 수속 진행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떠나길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학생비자 및 가디언 비자 상담을 진행하고, 온 가족이 함께 유학을 떠나고자 하는 경우 부모님 동반 유학까지 현장에서 바로 상담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명문 영어 학교, TAFE 주립 전문 대학 및 College, 대학교 등을 수속하는 정규 유학 학생은 호주 숙소 및 홈스테이 알선, 공항 픽업, 핸드폰 개통 등 초기 정착 서비스도 현지에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호주학교페어 관계자는 “호주 유학 시 학교별로 입시 전형, 지원 서류 준비 등 고려사항이 많으므로 혼자 준비하기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라며, “호주 조기유학 박람회를 통해 오랜 경험을 가진 최고의 유학 컨설턴트의 정확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호주조기유학박람회’ 를 검색하여, 이번 행사에 사전등록 신청할 수 가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