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이승재(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의장) 수도권 학장이 지난 9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성료된 ‘2019 한국을 빛낸 경제대상’에서 언론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데일리그리드DB

[데일리그리드=김은영]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이승재(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의장) 수도권 학장이 지난 9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성료된 ‘2019 한국을 빛낸 경제대상’에서 언론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은 광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민기자 양성 등 기자 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 그룹 HNC 텔레그라프 소속 인터넷 신문사 데일리그리드 국장이기도 한 이승재 학장은 이날 수상 소감에서“모든 시민은 기자이기도 하다”면서 “시민기자들이 기자 아카데미를 수료 한 후 유투버와 크리에이터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뿌듯해진다”고 감회를 전했다.

이승재 학장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사 협회가 선정한 언론보도발전 공헌 최고 대상, 시민 기자가 선정한 2018 한국평화언론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전해노련 정책고문,  한국교육복지재단 홍보전문위원, 국제크리에이터 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9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한국을 빛낸 경제대상조직위원회와 한국언론연합회, 국회출입기자클럽, 선데이뉴스신문,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뉴스에듀TV 주최·주관으로 진행됐다.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