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9 11:25 (수)
LH, 제2회 주택매매 오픈마켓‘주택파쇼’개최
LH, 제2회 주택매매 오픈마켓‘주택파쇼’개최
  • 이준호
  • 승인 2019.03.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LH 오리사옥, 컨설팅 및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데일리그리드 = 이준호 기자]LH는 14일(목) 분당구 소재 LH 오리사옥에서 다가구, 다세대, 아파트 등 매입을 위한 주택매매 오픈마켓인 ‘주택파쇼(Show)’ 제2회를 개최한다.

주택매매 오픈마켓은 LH가 수행하고 있는 주거복지사업에 활용할 양질의 주택을 매입하기 위해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소통하는’ 적극적인 활동이다. 

단독·다가구·다세대주택을 비롯해 연립·도시형 생활주택·아파트 등 모든 유형의 주택을 총망라하는 자리로서, 지난해 9월 첫 행사에서는 천여 명의 고객이 현장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LH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택소유자 등 고객들에게 LH의 주택매입사업 체계와 유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신규 사업 유형이 반영된 2019년도 주택매입기준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노년층을 위한 ‘연금형 매입임대(희망나눔)주택’에 대한 별도의 강연 시간 또한 마련하여, LH가 추진 중인 매입임대 관련 사업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LH의 주거복지사업은 수요자 맞춤형으로 계속 진화 중이다. 주거복지로드맵과 신혼부부·청년, 취약층·고령자 주거지원방안 등 정부 정책에 따라 다양한 계층의 주거 수요가 늘어나면서,

대규모 아파트 건설을 통한 임대주택 공급방식에서 한발 더 나아가, 통학과 출퇴근이 쉽고 교통이 편리한 도심 내 주택을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주택매입사업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잠재고객을 발굴하여 소유자는 제값에 주택을 팔고, LH는 양질의 주택을 매입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행사 세부내역을 살펴보면 ‘LH에 집을 파세요! 현명한 내집팔기’, ‘LH 연금형 매입임대사업 안내’ 강좌와 함께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2019, 부동산 전망’, ‘2019, 달라지는 부동산세무세법’ 등 부동산 관련  강연 또한 진행된다.

방문고객 누구나 무료로 '1:1 주택매매상담'과 부동산세무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LH와 함께 하는 화이트데이’를 주제로 다과 공간도 운영하여 즐거움과 유익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LH 및 부동산114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사전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LH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LH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택매도를 고민하고 있는 소유자에게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하반기에는 수도권 외 지역에서도 ‘찾아가는 오픈마켓’을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