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지사장 현태호)는 최근 SAP AG와 글로벌 기술 협력관계를 구축, 자사의 ESX 서버를 운용하는 64비트 윈도우 및 리눅스 환경에서 SAP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에 따라 VM웨어와 SAP는 글로벌 기술 협력 및 전담 지원 조직을 바탕으로 양사 고객에게 기술 지원 및 문제 해결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키로 합의다.

이에 따라 VM웨어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인 ESX 서버를 포함하는 VM웨어 인프라스트럭쳐 사용 고객은 업계 표준 하드웨어를, OS 및 HW 비종속적인 엔터프라이즈급 가상 인프라로 전환해 전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자원을 공유 유틸리티로 관리하고 다른 비즈니스 부서 또는 프로젝트에 역동적으로 할당할 수 있게 된다.

업계 표준 하드웨어를 공급하는 델, 후지쯔-지멘스, HP, IBM, 썬의 서버 제품들은 이미 VM웨어 인프라스트럭쳐 소프트웨어의 구성요소인 VM웨어 ESX 서버와 함께 윈도우 및 리눅스에서 운용되는 SAP 솔루션에 대한 하드웨어 플랫폼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회사측은 ESX 서버에서 SAP 솔루션을 지원한다는 것은 고객들이 인프라 가상화로 인한 혜택을 SAP 솔루션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AP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은 그 규모에 상관없이 개발부터 테스트, 생산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 SAP의 지원을 받는 VM웨어 ESX 서버를 배포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