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최휘영)은 올 한 해 동안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양질의 지식 정보와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해 국내 인터넷 지식 문화 발전에 기여한 우수 이용자를 선발하는 ‘2007 네이버후드 어워드’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후드(Naverhood) 어워드는’ 네이버 지식iN, 블로그, 카페 등 UGC기반의 총 11개 서비스에 활발히 참여했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후보 추천부터 향후 시상식 행사까지 이용자들의 직접 참여와 관심을 통해 이뤄진다.

이용자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2008년 1월 1일까지 서비스 별 우수 이용자를 추천하면된다. 1월 7일부터 1월 18일까지 이용자들의 투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오는 1월 31일 각 서비스 별로 1명씩 ‘네이버후드’가 선정된다.  

회사측은 ‘네이버후드’ 를 선발하는 심사위원단을 손석희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소설가 황석영, 가수 이효리, 사진작가 김중만 등 사회 각계 각층의 전문인과 유명인사 20여 명으로 구성해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자신이 추천한 사람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될 경우 10만원 상당의 네이버 책 쿠폰을 지급하는 한편 최종 선발된 11명의 ‘네이버후드’ 에게는 150만원의 상금과 네이버 책 쿠폰, 감사패를 수여하고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우수 콘텐츠를 전시할 계획이다.

NHN 조수용 CMD부문장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네이버후드 어워드’는 2007년 한 해 동안 네이버의 각 서비스 부문에서 가장 빛나는 활동을 펼친 이용자들과 기쁨과 명예를 함께 나누는 자리”라며 “ 앞으로도 이용자와 함께 발전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