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키보드, 갤럭시S III 에 연결, IFA2012 삼성 부스서 공개

▲ KT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대화면으로 이메일, 문서작업, 게임, 영상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파이더 랩탑(Spider Laptop)’을 공개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대화면으로 이메일, 문서작업, 게임, 영상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파이더 랩탑(Spider Laptop)’을 8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Berlin)2012’에서 공개했다.

최근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성능은 PC 수준에 근접했으나, 좁은 화면과 터치인터페이스, 적은 배터리 용량 등의 한계로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다.

‘스파이더 랩탑’은 스마트폰과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돼 기존 스마트폰의 제약에서 벗어나 11인치(1366*768) 대화면과 키보드로 더욱 넓어지고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CPU(중앙처리장치), OS(운영체제), RAM(저장공간) 등이 필요없어 얇고 가벼워 휴대성도 뛰어나다.

또한, 최신 스마트폰의 4배 정도인 8000mA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해 장시간의 문서작업과 멀티미디어 감상에도 용이하며, 연결된 스마트폰의 배터리 충전 역할도 병행하게 된다. 이메일과 문서편집을 자주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은 KT의 유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하면 완벽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도 제공받을 수 있다.

더불어, 고객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랩탑 등의 여러 IT기기들을 별도 사용함으로 생기는 높은 구매비용과 휴대의 불편함, 데이터 관리 어려움 등의 문제점을 ‘스파이더 랩탑’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기업에서는 외근활동이 많은 직원들에게 제공해 기존의 비싸고 무거운 노트북을 대신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 제고 및 비용절감에도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이미 지난 해 IFA에서 다양한 킷(Kit)과 결합해 여러 IT기기로 변신할 수 있는 스파이더폰을 전시해 국내외 고객과 사업자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다만, 기존 스파이더폰과 타 글로벌 제조사의 유사제품들이 특정 스마트폰에서만 적용되는 반면, 올해 IFA에서 공개한 ‘스파이더 랩탑’은 다양한 스마트폰으로 적용 대상이 확대되며, 랩탑 또한 다양한 모델이 출시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KT는 올해 초부터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OS 이상의 버전에 탑재돼 스마트폰과 랩탑을 하나의 MHL케이블로 완벽히 호환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구글의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관련 기술 특허 출원 중이다.

KT와 삼성은 최신 인기모델인 ‘갤럭시S III LTE’를 ‘스파이더 랩탑’의 두뇌역할을 하는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초기부터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고객들은 KT로 출시된 ‘갤럭시S III LTE’를 구입한 후, 무선으로 간단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 ‘스파이더 랩탑’과 연결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스파이더 랩탑’은 8월 29일부터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 메탈 소재의 고급형 1종으로 29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KT는 향후 저가의 보급형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며, 여러 제조사들과 다양한 ‘스파이더 랩탑’ 모델을 선보이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스파이더 랩탑’과 결합 가능한 스마트폰 모델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이번 IFA2012 전시를 계기로 다양한 글로벌 통신사업자와 ‘스파이더 랩탑’ 서비스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