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소셜로 확장, 신뢰할 수 있는 전체 시스템 뷰 제공

 

“Informatica MDM”을 적용하면 기업 전반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를 원활하게 액세스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 제품은 주요 업무 데이터부터 고객, 제품, 파트너, 공급업체, 자산 등 다양한 도메인을 원하는 만큼 추가할 있는 멀티도메인 MDM 솔루션이다.

유연한 도메인 적용 기술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 MDM 애플리케이션은 고객 또는 제품과 같이 하나의 특정 데이터 도메인부터 시작하는 고정형 데이터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반면 Informatica MDM은 플랫폼 접근 방식을 활용하는 멀티도메인 MDM 기술을 채택했다. 이 때문에 경쟁 MDM 애플리케이션과는 달리, 도메인 적용기술이 매우 유연한 점이 돋보인다. 이를 통해 고객, 제품, 파트너, 공급업체, 자산 또는 위치 등 어느 데이터 도메인에서 시작하더라도 향후 비즈니스의 성장과 변화에 맞춰 도메인을 계속 추가할 수 있다.

핸드코딩보다 쉽고 빠르다
Informatica MDM은 데이터 모델, 비즈니스 규칙, 보안, 데이터 관리 기능을 원활히 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핸드 코딩보다 훨씬 빠르고, 쉽고, 지속적인 유지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소규모로 시작해서 가장 시급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기에, 몇 년이 아닌 몇 개월 내에 MDM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다. 역시 빠른 것은 좋다. 동일한 플랫폼과 기존 투자를 활용하여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과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렇게 확장성이 좋은 것은 Informatica MDM이 데이터 통합, 데이터 프로파일링, 데이터 품질, 데이터 서비스 등 MDM 적용에 필요한 요구를 포괄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이다.

다양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 적극 지원 
이처럼 돋보이는 유연성은 다양한 업종에 걸쳐 MDM에 관련된 다수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돕는다. 통합적인 MDM 아키텍처를 적용했기 때문에, 제품, 고객, 파트너, 공급업체, 계정, 위치 등 다양한 데이터 도메인을 관리할 수 있는 점은 특별히 좋아 보인다.

현업의 애플리케이션 활용율 향상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 정확히 접근할 수 있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투자 효과를 높일 수 있겠다. IT사용자라면 기존의 숙련된 기술을 활용하면서 업무 처리를 민첩히 할 수 있다. Informatica MDM은 기존 IT 인프라, 분석 및 보고 시스템과 쉽게 통합된 후 연동된다고 한다.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MDM 솔루션
MDM은 모든 기업들이 데이터 입력 지점의 중복 제거 및 정제, 클라우드 및 내부 애플리케이션 전반의 데이터 통합 그리고 고객 관계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360도 뷰 지원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 기술.
따라서 MDM 기술이 없다면, 다수의 CRM 또는 고객 서비스 클라우드가 하이브리드 엔터프라이즈 환경 전반에서 고객 데이터를 긴밀히 연계시킬 수 없다. 때문에 기업들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Informatica MDM은 클라우드나 기업 내 모든 애플리케이션 인스턴스 및 시스템 전반에 걸쳐, 고객 상호 작용과 마스터 데이터 관계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뷰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조직은 비용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세일즈포스 CRM,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Microsoft Dynamics) 및 기타 CRM 애플리케이션에서 신뢰할 수 있는 통합 고객 데이터를 보장을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분석 및 운영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마스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타임라인: 유효 일자 버저닝
데이터 레코드에 대한 변경을 추적하고 해당 시점의 레코드의 버전이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 정확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고유의 데이터 타임라인 기능을 9.5 버전에서 처음 선보였다. 새 기능을 이용하면 규제 준수, 리스크 관리/감사 등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

iPad 앱으로 모바일 오피스 구현
새로 선보인 앱 기능도 눈길을 끈다. Informatica MDM iPad 앱(Informatica MDM iPad App)을 이용하면, 모바일 사용자는 인포매티카 MDM에 저장된 마스터 데이터를 볼 수 있다. 즉, iPad 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 트랜잭션, 소셜 및 마스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고객 싱글뷰를 iPad의 위치 기반 서비스와 결합해 위치 기반의 고객 정보를 영업이나 서비스 담당자에게 전달한다. 특정 지역 내 고객 관리를 단순화할 수도 있다.

소셜 미이어와 연결해 고객가치 창출
Informatica MDM은 여러 내부 시스템 전반에 산재한 개인 ID를 일치시키는 기존 고객 MDM 패러다임을 그 이상으로 발전시켜, 공통의 고객 프로필을 작성해야 한다는 새로운 조직적 요구를 이끌어냈다.
Informatica MDM을 통해 조직은, 여러 소셜 미디어 전반의 고객 ID를 일치시켜 공통의 고객 소셜 프로필을 생성한 다음, 소셜 고객 마스터와 고객의 기업 프로필을 결합해 보다 우수한 고객 통찰력 도출해 낼 수 있다. 또 고객의 기업 프로필 정보를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해 보다 긴밀하고 수익성 높은 고객 관계를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 선호도와 관련한 소셜 정보를 이용한 타깃 마케팅 향상 △소셜 사이트에서 입수한 고객 및 그 친구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360도 뷰를 활용하여 고객의 영향력 네트워크 파악 △구매 내역 등 고객의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제공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이용하여 페이스북 내에서 향상된 전자상거래 수행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결론 (Conclusion)
Informatica MDM을 적용하면 기업은 거대한 양의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접근 방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트랜잭션 데이터와 인터랙션 데이터를 결합한 확장된 고객 뷰를 얻을 수 있게 된다.
구매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모든 고객 정보,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가족 및 비즈니스 관계, 그리고 소셜 미디어의 상호 작용 정보까지도 포함하는 고객 싱글뷰를 통해 영업, 마케팅 및 고객 지원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단일 플랫폼에서 데이터 통합부터 데이터 프로파일링, 데이터 품질, MDM에 이르기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포괄적으로 지원하며, 이러한 접근방식은 중요한 프로젝트의 수행 시간을 단축하고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가치에 대한 평가를 제공하는 등 구조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3-6개월 내에 업무 적용이 가능하며, 구성이 손쉽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즉시 수용할 수 있기 때문에 MDM 프로젝트의 모든 단계에서 가치 창출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