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성장세가 크지 않았던 국내 인터넷전화 시장이 최근 기지개를 켜면서, 관련 업계가 시장 확보를 위한 쟁탈전에 돌입했다.

 

이들은 기존 유선전화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인터넷 전화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각종 부가서비스의 혜택을 고객들에게 강조하는 등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전화의 통화품질이 낮다는 고객들의 기억을 지우기 위해 다양한 체험 이벤트까지 진행하는 등 고객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엔 통화품질 및 단말기 개선 노력으로 전용 단말기를 출시하는가 하면, 체험 마케팅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직접 이용해 봄으로써 인터넷전화의 통화품질의 우수성과 편리한 부가 서비스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은 가정용 인터넷전화 myLG070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myLG070 체험존을 이마트, 홈플러스 등 제휴매장 100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myLG070은 초고속인터넷을 통해 가입자간 무료, 전국 단일 요금, 평생 자기번호를 제공하는 LG데이콤의 새로운 인터넷전화로 전화 통화뿐만 아니라 문자메세지, 전화번호부 등의 편리한 기능과 함께, 뉴스, 날씨, 쇼핑과 같은 무선콘텐츠를 별도의 통화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의 서비스이다.

 

LG데이콤은 myLG070을 자회사 LG파워콤 초고속인터넷 엑스피드와 함께 이용할 경우 초고속인터넷 사용료를 10% 추가 할인해 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인터넷전화(VoIP) 전문업체 스카이프는 다음달 6일까지 3주간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를 통해 국내는 물론 국제전화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통화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카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회원 전원에게 30분 무료통화권이 제공되며 매주 추첨을 통해 벨킨의 무선 인터넷 전화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