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엘' 의 신보 앨범이 연령층이 높은 사용자들의 비중이 큰 네이트/싸이월드 뮤직 차트에서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발표된 타이틀곡 ‘라뷰’가 1일 BGM 차트 급상승 인기곡 7위에 진입했고, 발매와 동시에 인기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

2004년 데뷔앨범 수록 곡 전부를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하며 신인답지 않은 면모를 발휘하여 1집 타이틀곡 ‘슬픈 다짐’ 을 통해 데뷔한 서엘은 세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등장했다.

그후 각종 드라마 ost 및 다양한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하며 실력을 쌓아가던 중 의류전문업체 ‘마인드브릿지’ 의 불우이웃 돕기의 일환으로 기획된 컴필레이션 ‘마인드브릿지’ 앨범의 프로듀서를 맡아 진행했다.
이 엘범엔 당시 참여한 가수들만 해도 김연우, 이정봉, 손호영, 유리 상자, 박기영, 리아, 한경일, V.O.S, 배슬기 등 각각 느낌과 성향은 각기 다르지만 당시 최고의 실력 파 가수들이 참여했다.

눈 여결 볼 대목은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90년대 문화 콘텐츠의 복고 바람을 서엘은 이미 수년전에 미리 감지하여 90년대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들을 한대모아 90년대를 아울렀던 추억의 멜로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한 장의 앨범으로 탄생시킨다는 목적의 프로젝트를 기획 및 제작했다는 점. 그 결과 수록한 곡 중 10곡 넘게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놀라운 반응을 얻는 결실을 이루었다.

그런 서엘이 오랜만에 가수로 돌아와 들려주는 미니앨범 타이틀곡 ‘라뷰’는 90년대 유행하던 리듬과 편곡 스타일을 착안한 누구나 부르기 쉬운 가사와 경쾌한 멜로디로 가득하다. 듣다 보면 어느 샌가 어릴 적 동요와 같이 마음에 희망과 사랑으로 충만해지는 곡이다.

최근 발표된 타이틀곡 ‘라뷰’는 11월1일 BGM 차트 급상승 인기곡 7위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발매와 동시에 인기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 서엘 만의 감성으로 무장한 새로운 멜로디가 푸른 하늘에 선선한 바람이 부는 이 가을에 많은 이들의 따스한 위로가 되어줄 것이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