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
뉴스컴퓨팅
텍투라코리아, ITW PP&F코리아(주)에 MS ERP 구축본사 요청 다양한 리포트 손쉽게 처리 효과, 사업 현황도 적시 파악
임영규 기자  |  news3@dailygrid.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11.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텍투라코리아(대표 박현철)는  산업용 특수 케미컬 솔루션 전문기업인 “ITW PP&F 코리아㈜”에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ERP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7일 밝혔다.

2013년 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ERP 프로젝트에서 ITW PP&F코리아는 본사에서 요청하는 다양한 회계 관점의 리포트 및 매니지먼트 리포트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적시적인 사업현황 파악과 그에 따른 정확한 의사결정의 내릴 수 있는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또한 이번 사업에선 회계와 물류를 통합해 관리하고, 업무단절과 수작업 및 오프라인 업무로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업무처리 방식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ITW PP&F코리아는 ERP 구축 파트너로, 다이나믹스 최대 파트너이며 가장 많은 프로젝트의 경험을 갖고 있는 텍투라코리아를 선정했다. 텍투라코리아는 풍부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소의 커스터마이징과 빠른 프로젝트 기간을 제공한다. 이는 프로젝트 전체 소요금액의 절감 효과로 이어진다. 빠른 구축과 프로젝트 구축 금액의 경쟁력이 텍투라 코리아의 주요한 선정 배경이 되었다.

또한 텍투라의 글로벌 조직이 주는 안정적인 서비스 및 기술 지원, 그리고 해당 산업에서 다수 레퍼런스 보유한 점, 그리고 ITW PP&F 고유의 업무 프로세스를 소화할 수 있는 텍투라의 전문 컨설턴트에 대한 신뢰가 또 다른 선정의 배경이 됐다.

ERP솔루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이나믹스 NAV를 선정한 이유는, 이 제품이 사용자 편의성과 친숙한 인터페이스와 의사결정을 위한 다양한 리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사용법을 쉽게 배우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엑셀)을 통한 데이터 익스포트(export)가 가능하다.

또한 향후 MS CRM과 연동을 진행할 계획인데, 이 때문에 MS의 통합 플랫폼 기반의 강력한 호환성을 주목했다.

본사 차원에서 MS 솔루션에 대한 높은 기대도 제품 선정의 배경이 됐다. ITW사는 MS본사와 글로벌 차원에서 MS 다이나믹스에 대한 글로벌 볼륨 계약을 체결할 정도로 MS ERP에 대한 신뢰가 높다.

텍투라코리아의 박현철 사장은 “텍투라코리아는 단순함과 스마트함, 혁신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방식의 비즈니스 수행을 있는 ERP 시스템을 구축해왔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단절된 업무 프로세스를 연결하고, ITW PP&F코리아에 최적화된 ERP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 텍투라코리아에 대해: 텍투라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MS)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 전문회사로서, 2001년부터 국내에 MS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현재 고객 사만 130 곳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본사인 텍투라는 전세계에 72개의 지사를 두고 있으며 2,000여명 이상의 전문컨설턴트와 7,000여개의 고객 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는 전문 경영컨설팅 회사다. 또한 GE 등 재정능력이 매우 탄탄한 주주단을 갖고 있어, 회사의 영속성 확보에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조선 및 해양 플랜트 전문업체인 대우조선해양 해외법인, 석유화학 분야 제조 기업인 대산MMA와 한국석유공업, 화학/환경 촉매 제조 기업인 희성촉매, 태양광 전문업체인 솔라월드코리아, 국내 최대 외식업체인 아웃백코리아와 그 외에도 아우디코리아, 로얄코펜하겐, 르쿠르제 등 우수한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 보고서·동영상 전문 IT소셜미디어 ‘마이닝독’ miningdog.com >
< 애플리케이션 보안 커뮤니티 ‘앱섹포럼’ www.appsec.co.kr >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종로구 낙원동 58-1 종로오피스텔 1413호  |  대표전화 : 02) 749-3205  |  팩스 : 02) 749-3207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378  |  발행.편집인 : 장영신
Copyright © 2011 데일리그리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rid@dailygrid.net